UPDATED. 2020-08-05 10:25 (수)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햇볕에 지친 피부 보듬어줄 '힐링템' 인기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햇볕에 지친 피부 보듬어줄 '힐링템' 인기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08.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베네피트·유랑·라벨영·메디힐·티르티르·팜스킨...지친 피부 달래주는 진정템 선보여 
- 수분 복합체가 24시간 피부 속 수분 지켜줘 
- 노폐물 제거해 피부 고유의 pH 유지
- 비타민B 성분으로 빠른 진정효과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덥고 습한 여름에도 마스크는 필수템이 됐다. 그러나 여름철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면 노폐물·땀·화장품·이물질 등이 뒤섞여 모공을 막게 된다. 이 경우 피부염이나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지므로 피부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한다.

아울러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을 겸하는 수분 충전 제품을 활용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이에 코스메틱 업계는 무더운 날씨와 극한 외부 환경에 지친 피부를 위로하는 다양한 '힐링템'을 선보이고 나섰다.  

'웨이트리스 모이스처 페이스 모이스처라이저' [사진=베네피트 제공]
'웨이트리스 모이스처 페이스 모이스처라이저' [사진=베네피트 제공]

◆ 베네피트 '웨이트리스 모이스처 페이스 모이스처라이저'... 24시간 수분 충전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는 데일리 뷰티 모이스처라이저 '웨이트리스 모이스처페이스 모이스처라이저'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수박, 사과, 렌즈콩 추출물로 구성된 수분 복합체가 24시간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유지시켜준다. 

또한 동백나무씨오일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 보습과 영양 공급은 물론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유수분 밸런싱을 도와 메이크업 전 피부 컨디션을 개선해주며, SPF 15 PA++의 생활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포함되어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시카 수딩 앰플' [사진=유랑 제공]
'시카 수딩 앰플' [사진=유랑 제공]

◆ 유랑 '시카 수딩 앰플'...유기농 병풀수로 빠른 진정

내추럴&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은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을 위해 '시카 수딩 앰플'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호랑이풀로 불리는 유기농병풀수(75.8%)와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하여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저분자 히알루론산으로 탁월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자극받은 피부의 관리를 위한 수딩 제품인 만큼, 천연 에센셜 오일을 배제하여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시카 수딩 앰플은 지난해 8월 출시한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 제품의 에센스를 앰플로 만들어 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출시됐다.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는 기존 습식 마스크와는 다른 사용 직전 건식 면 시트에 에센스를 부어 신선하게 사용하는 신개념의 마스크팩 제품이다. 마스크의 에센스를 토대로 만들었지만, 원료의 함량을 높이고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추가하여 더욱 고농축된 수딩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쇼킹콜라겐액' [사진=라벨영 제공]
'쇼킹콜라겐액' [사진=라벨영 제공]

◆ 라벨영 '쇼킹콜라겐액'...떨어진 피부 탄력과 볼륨 개선

라벨영은 콜라겐 손실로 인해 떨어진 피부 탄력과 볼륨을 근본적으로 잡아 탄탄하게 케어해 주는 '쇼킹콜라겐액'을 출시했다. 라벨영의 콜라겐배합성분 S-INJECTION 촉진포뮬라 처방과 피부 속 줄어든 콜라겐에 집중적으로 침투하는 콜라겐부스터 엑기스 함유로 더블 시너지 효과를 선사해 콜라겐 손실 및 저하로 인한 처진 피부, 볼살 패임, 눈밑 꺼짐의 효과적인 개선을 돕는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피부 속 콜라겐이 저하되면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쇼킹콜라겐액의 핵심 성분인 신규 콜라겐배합성분 S-INJECTION 촉진 포뮬라는 콜라겐수와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 콜라겐펩타이드 2종의 결합으로, 피부 속 자가 콜라겐을 케어해 떨어진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고 피부를 탄탄하게 해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 [사진=메디힐 제공]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 [사진=메디힐 제공]

◆ 메디힐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트리플 티트리의 진정 파워 

메디힐은 트리플 티트리의 진정 파워를 패드에 담아낸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누적 판매 1억장을 기록한 ‘티트리 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의 성분 전문성과 기술력을 집약해 선보이는 패드형 제품이다.

티트리잎수, 티트리잎콤플렉스(티트리잎추출물·화이트티트리잎추출물), 티트리잎오일의 트리플 티트리 성분을 담아 여름철 뜨거운 햇볕과 마스크 착용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진정 시켜준다.

부드러운 감촉의 100% 순면 원단 패드는 진정 순면과 엠보 순면의 듀얼 구성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진정 순면은 양볼, 이마, 턱 등 집중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간편히 붙이는 미니 에센스 팩으로 사용하기 좋으며 각질 관리 및 피부결 정돈이 필요한 부위에는 3D 엠보 순면을 이용해 닦아내는 토너 패드로 활용 시 효과적이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5종' [사진=티르티르 제공]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5종' [사진=티르티르 제공]

◆ 티르티르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5종'...시카+바이오 성분 통해 밸런스 케어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는 시카+바이오 성분의 클렌징 라인 '리시카 바이오(RECICA BIO) 5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시카 핵심 성분과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주는 클렌징 라인이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패드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폼 △리시카 바이오 엔자임 클렌저 △리시카 바이오 필링 젤로 구성됐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밤은 시카+바이오 컴플렉스로, 진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주고, 시카 핵심 성분이 부족한 수분을 채워준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패드는 메이크업 클렌징과 동시에 묵은 각질 정돈까지 한 번에 케어가 가능한 클렌징 패드로, 사용 후 시카 핵심 성분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킨다.

리시카 바이오 클렌징 폼은 피부 균형을 지켜주는 약산성 클렌징폼으로, 피부 고유의 pH를 지켜줘 세안 후에도 피부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리시카 바이오 엔자임 클렌저는 자연 유래 효소 성분이 피부의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시카 핵심 성분으로 흐트러진 피부를 탄탄하게 돌보는 데 도움을 주는 엔자임 파우더 클렌저다. 리시카 바이오 필링 젤은 자연 유래 셀룰로오즈가 함유된 고마쥬 타입 텍스처가 피부에 자극 걱정 없이 불필요한 각질을 선택적으로 탈락시켜 매끄럽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필링 젤이다. 각질 관리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7가지 식물 유래 성분들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주어 각질이 지나간 자리를 촘촘하게 보습 막으로 채워준다.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 [사진=팜스킨 제공]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 [사진=팜스킨 제공]

◆ 팜스킨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알로에 속 비타민B로 피부 진정

초유를 함유한 스킨케어 브랜드 팜스킨은 여름철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슈퍼푸드 핑크베라 수딩크림'을 선보였다. 거제도에서 자란 알로에를 원료로 한 것으로 알로에에 들어있는 진정 성분과 초유에 함유된 비타민B로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거제도의 신선한 생알로에를 통째로 착즙해 80도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하면, 알로에가 핑크빛으로 변신하는데, 이 때 진정효과를 내는 알로에 이모딘(ALOE-EMODIN)이라는 성분이 증가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일반 우유의 6배에 달하는 면역성분을 갖춘 초유는 단백질이 풍부해 자극받은 피부를 복구하는데 효과적이고, 비타민B 성분으로 빠른 진정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