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듀윌, 교육소외 해소 앞장서온 공로로 정부포상 수상...정부기관상 12관왕·대통령상 3관왕 기록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8.0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교육 소외 해소에 앞장서온 에듀윌이 대통령 표창 등 정부포상을 받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이번 수상을 통해 정부기관상 12관왕을 달성했으며, 업계 최초로 대통령상 3관왕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작년에는 보호관찰제도 시행 30주년을 기념해 범죄예방 및 교육 소외 해소 공적을 인정받아 법무부 주관의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015년에도 교육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보호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양형남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장과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사진 우측)가 교육 소외 해소에 앞장서온 공로로 정부포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듀윌 제공]

이는 2009년부터 법무부와 손잡고 11년간 매년 전국 보호관찰소의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을 지원해온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의 기여도를 높게 평가해서다. 지금까지 6200명이 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후원해왔다.

2017년에는 ‘제7회 튼튼쑥쑥어린이 박람회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여성, 가족, 청소년 부문에 기여한 공이 큰 기업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에듀윌은 장학재단을 통해 매년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10명의 중학생들을 선정해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대한적십자사로부터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 공적을 인정받아 명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8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누적 기부금 총 1천만원을 달성했다. 2019년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도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교육기업으로서 에듀윌이 보유한 교육 나눔을 통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싶다”며 “앞으로도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더욱더 우리 주변의 이웃과 지역사회를 돕는 일에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