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BQ, 딹 멤버십 가입자 수 30만명 돌파...자체앱 리뉴얼·다양한 할인 혜택 등이 증가 요인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8.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BBQ의 ‘딹 멤버십’이 도입 1년여 만에 가파른 증가세를 나타나며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너시스 비비큐는 자체 주문 전용 멤버십인 ‘딹 멤버십’ 가입자가도입 1년여 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BBQ는 고객 중심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4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BBQ 자사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딹 멤버십’을 이용해 주문할 경우, 결제 금액의 5%가 포인트로 자동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두 번째 구매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BBQ의 자체 주문 전용 멤버십 ‘딹 멤버십’이 도입 1년여 만에 가입자가 30만명을 돌파하는 등 고객유입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 비비큐 제공]

BBQ는 ‘딹 멤버십’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한 요인으로 자체 앱 리뉴얼, 다양한 할인 이벤트, 차별화된 포인트 혜택 등을 꼽았다. BBQ는 지난 달 자체 앱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주문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기념하는 50% 할인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자사의 멤버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의 확산과 함께 배달 및 포장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요인도 있다. BBQ 내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7월의 자체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으며, 매출 비중은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BBQ는 일상화된 언택트 소비에 발맞춰 자체 앱 및 딹 멤버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딹 멤버십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제공받고, 패밀리(가맹점)에게는 수수료 부담을 없앨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