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 다음 검색 최적화 도와주는 '도구' 제공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8.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가 웹사이트 및 문서의 다양한 통계를 살펴보고 다음(Daum) 검색에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다음 웹마스터 도구 베타(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

4일 카카오에 따르면 홈페이지 관리자는 ‘다음 웹마스터 도구 베타’를 활용해 다음 검색이 나의 웹사이트를 어떻게 분석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다음 검색 결과에 더욱 잘 노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음에서 ‘다음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면 바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가 다음 검색에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다음 웹마스터 도구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카카오 제공]

다음 웹마스터 도구 베타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검색최적화 △정보분석 △문서분석 △수집요청 등이다.

먼저 ‘검색최적화’에서는 해당 사이트가 다음 검색 엔진에 최적화(SEO) 돼 있는지를 사이트 응답값과 HTML 분석 등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정보분석’은 웹사이트의 다양한 통계정보를 기간별 차트로 제공한다. 다음 검색 크롤러(웹을 돌아다니며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그램)가 수집한 정보를 보여주는 △수집정보, 검색 엔진이 색인한 정보를 보여주는 △색인정보, 다음 웹 검색 결과에 해당 사이트 문서가 얼마나 노출되고 클릭됐는지 알 수 있는 △검색정보로 구성됐다.

‘문서분석’은 분석하고자 하는 URL을 입력하면 타이틀·내용·날짜 등을 다음 검색에 올바른 구조로 개선할 수 있도록 HTML 소스 코드 가이드를 제시한다. ‘수집요청’에서는 다음 검색 크롤러가 방문해 수집하기를 원하는 사이트의 URL을 직접 제시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다음 검색 엔진 기술력을 활용해 검색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음 웹마스터 도구 베타는 검색 선순환 활성화로 콘텐츠 공급자와 이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