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01 15:59 (목)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수상 위한 '꿀팁' 공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수상 위한 '꿀팁' 공개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8.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참가자들을 위해 지난해 수상자들의 필승 비법을 담은 카드뉴스 콘텐츠를 공개했다.

4일 컴투스에 따르면 회사 측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에 나선다.

이번 카드뉴스는 올해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들에게 실제 작품 창작 시 도움이 될 만한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필승 팁 카드뉴스. [사진=컴투스 제공]

카드뉴스에는 ‘작품의 자연스러움을 파악하기 위해 소리 내 읽어보라’, ‘어렵고 복잡한 글을 피하기 위해서는 생각을 덜어내야 한다’, ‘내 작품의 장점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 등 지난해 수상자들이 털어놓은 다양하고 실용적인 팁을 담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공모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도록 컴투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됐다.

컴투스는 오는 31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의 2개 부문으로 나눠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응모작을 접수한다. 전체 부문에서 대상 한 편을 선정해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 올해도 실제 콘텐츠로 확장 가능성이 높은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작가와 개별 협의를 통해 제작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수상 작가들의 창작 역량을 증진을 위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과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수상작품집 출간, 컴투스 및 데이세븐 입사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한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작품 응모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