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5 18:23 (금)
이통 3사, '갤노트20 5G' 사전예약…혜택 키워드는 임영웅·넷플릭스·유튜브
이통 3사, '갤노트20 5G' 사전예약…혜택 키워드는 임영웅·넷플릭스·유튜브
  • 이세영 기자
  • 승인 2020.08.0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가 7일부터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5G’의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이통 3사는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6일 발표했다. SK텔레콤은 트로트가수 ‘임영웅’, KT는 최근 손잡은 파트너사인 ‘넷플릭스’, LG유플러스는 ‘유튜브’가 혜택 키워드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노트20 5G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MS)와 글로벌 초협력을 통해 선보일 클라우드 게임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고객 서비스 △고객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구매 혜택 등을 준비했다.

오는 9월 15일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출시를 앞두고 노트20 예약·개통 고객에게 다양한 게임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 고객은 전국 350여개 매장 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체험존에서 게임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지난 11개월간 단독 시범서비스 운영을 통해 구축된 안정적인 게임 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 삼성전자 프로모션 중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3개월 무료+컨트롤러+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선택한 경우 SK텔레콤 혜택으로 원스토어 5000원 쿠폰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SK텔레콤이 오는 9월 게임 출시 시점에 선보일 컨트롤러 결합형 부가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5GX 요금제 이용 고객은 11번가에서 T멤버십으로 엑스박스 컨트롤러도 최대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14일부터 오는 9월 14일까지 SK텔레콤에서 노트20을 개통한 고객은 대한민국 트롯 100년 역사를 총결산하는 ‘2020 트롯 어워즈’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T다이렉트샵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600명(300명 추첨·1인 2매)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트로트가수 임영웅을 포함한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전 출연진과 유명 트롯 스타들이 총출동하므로 추석을 맞아 부모님께 가장 좋은 효도 선물이 될 전망이다. 이 공연은 추석 연휴인 오는 10월 1일 방영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이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의 ‘K-언택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먼저 365일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단순 문의는 물론 휴대폰 개통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챗봇 상담 서비스를 체험만 해도 선착순으로 3000명까지 GS25 빵빠레 기프티콘을 받고, 노트20을 개통하고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선착순 300명까지 BHC 뿌링클 치킨+콜라 세트 기프티콘이 주어진다.

또 노트20을 사전 예약한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스마트폰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개통·데이터 이전·중고폰 보상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T다이렉트샵에서 노트20을 예약 및 개통하는 고객을 위한 경품도 알차게 준비했다.

개통 고객 전원은 △알로 무선 마사지건 △에이프릴스톤 베이직 충전 패키지 △캐로타 4in1 무선충전 스탠드 △크레앙 스마트폰 살균기 △토큰 레트로 선풍기 △아이노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레앙 차량용 무선 충전기 가운데 1종을 선택하고 추가로 데일리 소독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별도 추첨을 통해 1052명의 고객은 △삼성 에어드레서 버건디미러+아로마시트 패키지(2명) △갤럭시워치3(20명) △신라호텔 더파크뷰 뷔페 디너 2인권(20명) △하만카돈 ESQUIRE MINI 2(10명)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별도 제휴 프로모션에 참여해 1박2일 차박 이용권(추첨 5명), 웨이브 상품권 3만원권(선착순 1만명)도 수령할 수 있다.

KT의 갤럭시노트20 광고 모델인 블랙핑크 제니가 노트20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KT는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이라는 카드를 꺼냈다.

KT 5G ‘슈퍼플랜 플러스’ 요금제 중 ‘스페셜 플러스’ 이상 가입 고객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3개월 간 데이터 걱정 없이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전 세계 1억9300만개의 유료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로 ‘킹덤’·‘인간수업’ 등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는 물론 ‘기묘한 이야기’·‘종이의 집’ 등 수준 높은 전 세계의 TV 시리즈와 다큐멘터리, 장편영화를 광고 없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 기준 3개월 상당의 혜택이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한 개의 계정을 최대 2명이 동시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PC 노트북 등 각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고화질(HD)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KT 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 이상 고객이라면 이달 14일부터 31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KT 슈퍼플랜 플러스 요금제 혜택인 ‘시즌 초이스’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즌 믹스’에 가입하면 tvN·JTBC·프로야구 등 200여개의 국내 실시간 TV 채널, 8만여편의 무료 VOD를 즐길 수 있으며 유료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2만2000원 상당의 포인트 ‘코코’도 제공받는다. 시즌 초이스는 고품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스마트 음악감상’도 함께 선택할 수 있다. 시즌 초이스와 넷플릭스 프로모션을 함께 이용할 경우 KT 고객은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빠짐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KT는 ‘5G 스트리밍게임’·‘뮤:아크엔젤’ 등 다양한 게임 혜택을 강화했고, KT 전용 ‘미스틱 레드’ 색상 구매 시 프리미엄 ‘포토북 RED’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 모델이 갤럭시노트20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노트20를 구입한 LG유플러스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베스트 오브 구글’ 5G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최대 6개월 △구글 원 100GB 멤버십을 최대 6개월까지 체험할 수 있고 △구글플레이 포인트 600포인트(6000원 상당) 및 골드 등급으로의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구글을 더 활용할 수 있는 멤버십 ‘구글 원’ 앱의 확장 스토리지에는 구글 드라이브·지메일·구글 포토가 포함된다.

출고가 119만9000원인 갤럭시노트20을 구입한 고객이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24개월 후 반납 시 출고가의 50%인 최대 59만9500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노트20을 구입함과 동시에 ‘LGU+삼성카드’를 발급받아 매달 통신요금과 1만원 이상의 생활요금(APT관리비/4대보험/생명·손해보험/코웨이·SK매직 렌탈) 3건 이상을 자동결제하면, 1만9000원(전월 70만원 이상 이용 시)씩 36개월 동안 68만4000원을 청구할인 받을 수 있다.

주요 신용카드사, 통합 포인트 운영사와 제휴한 ‘포인트파크’ 제휴포인트를 이용하면 노트20의 할부금 평균 5만원가량(1~6월 평균 사용금액 5만7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포인트파크 홈페이지에서 제휴사 포인트로 할인권을 발급한 뒤 LG유플러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출고가 이상의 혜택을 받으면서 노트20과 아프리카TV의 생방송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노트20 구입 고객은 아프리카TV 생방송을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퀵뷰’ 6개월 이용권이 제공된다.

아울러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지포스나우에서는 툼레이더·데스티니가디언즈 등 300여개의 인기 PC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공식 온라인 직영몰 ‘U+Shop(유샵)’에서 예약하는 고객은 누구나 △유샵 전용 제휴팩 △사전예약이벤트 △유샵기프트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유샵전용제휴팩은 G마켓·마켓컬리·옥션·카카오T·GS25·GS fresh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요금제별로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또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노트20·1년치 통신요금·뱅앤올룹슨 스피커·하이브로우 비어퐁 테이블·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예약자 전원에게 돌아가는 ‘유샵기프트’ 혜택으로는 무드조명 고속충전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