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웅진그룹 놀이의 발견, 200억 투자유치 신규사업 및 M&A 추진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8.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웅진그룹 계열사인 키즈플랫폼 놀이의 발견이 우리-큐 PEF(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작회사)로 부터 2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놀이의 발견은 키즈시장과 관련된 신규사업 론칭 및 관련 업종에 대한 M&A를 추진할 방침이다.

지난 5월 웅진씽크빅으로 부터 분할 된 키즈플랫폼 놀이의발견은 우리-큐 기업재무안정 사모투자합자회사(우리-큐 PEF)로 부터 200억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놀이의 발견이 우리-큐 PEF(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작회사)로 부터 2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사진=웅진그룹 제공]
놀이의 발견이 우리-큐 PEF(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작회사)로 부터 200억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사진=웅진그룹 제공]

사업 론칭 1년 5개월 만으로, 포스트 벨류(투자유치 후 기업가치) 600억원을 인정받았다. 놀이의발견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키즈시장과 관련된 신규사업을 론칭하고, 연관 스타트업의 M&A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놀이의발견은 신규사업으로 라이브클래스, 키즈스토어 등을 신규사업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이브클래스는 집에서도 아이들과 놀 수 있게 만든 ‘놀이수업 라이브 방송’이다. 여기에 키즈스토어를 오픈하여 아이들의 놀이거리, 취미용품 등을 앱(App)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만들고, 라이브 놀이방송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창출한 다는 계획이다. 3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2,000종의 제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든 ‘온라인 베이비&키즈 페어’도 준비 중이다. 이 외에 키즈시장과 연관된 스타트업의 M&A도 검토할 계획이다.

놀이의발견은 전국의 다양한 놀이, 체험학습, 창작활동 프로그램은 물론 전시회나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을 연결해주는 국내 유일한 플랫폼 서비스이다. 지난해 5월 웅진씽크빅의 벤처사업부로 시작한 ‘놀이의발견’은 50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누적 거래액은 110억원에 달한다.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앱’에 선정됐으며, ‘출산/육아’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윤새봄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사업과 스타트업 M&A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키즈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만들어 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