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명섭 전해노련 의장, 해양교통안전공단 노조위원장 4선 성공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8.2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송명섭 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전해노련) 의장이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최초로 노동조합 위원장 4선에 성공했다.

전해노련은 지난 24일 실시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제15대 노조 임원 선거에서 제14대 노조 집행부를 맡아왔던 송명섭, 장형 및 최태일 후보팀이 당선됐다고 25일 밝혔다.

제15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노조위원장에 당선된 송명섭 전해노련 의장 [사진=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 제공)
제15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노조위원장에 당선된 송명섭 전해노련 의장 [사진=전국해양수산노동조합연합 제공)

이날 송명섭 후보팀은 조합원 선거인단 404명 중 258표를 얻어 63.9%의 득표율로 3년간 제15대 노조 집행부를 이끌게 됐다. 송 위원장은 1988년 공단 노조 창립 이래 처음으로 4선에 성공했다.

전해노련 의장에 재임 중인 송 위원장은 당선 소감에서 “끝까지 믿어주시고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조합원 동지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의 사명을 잘 완수하란 의미로 4선 위원장에 당선 시켜준 것이기에 그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노조 임원 선거는 과거 선거와 달리 진흙탕 싸움처럼 흘러가 안타까웠다"며 "조합원들 사이에서 최근 불거진 우리 공단의 여러 뜨거운 이슈에 대해 공식적이고 절차적인 방법으로 조합원 동지들의 의견이 어떤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송 위원장은 "전 조합원 설문투표를 실시해 우리 공단 이사장의 퇴진 운동 추진, 특별승진과 촉탁직 채용 등 다양한 쟁점을 두고 조합원들의 기탄없는 생각과 의견을 구한 후 그 결과를 해양수산부는 물론 청와대 국회 등에 건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에 새롭게 구성된 노조 집행부 인사들과 전 조합원 설문투표 문항 내용과 실시방식 일정 등을 확정 지어 조속히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