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일시멘트,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비포서비스'로 차별화 선언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8.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일홀딩스의 주력 계열사 한일시멘트가 건설경기 침체를 이겨내기 위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비포서비스(Before Service)'로 차별화를 선언했다.

한일시멘트는 건설경기 침체에 따라 건자재시장도 무게중심이 소비자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포서비스'로 차별화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한일시멘트가 소비자 중심 ‘비포서비스’로 차별화를 선언했다. [사진=한일시멘트 제공]

한일시멘트에 따르면, 한일시멘트 기술연구소는 기존 연구개발(R&D) 중심 운영에서 탈피,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품질경영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최근 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적극 시행하고 있는 비포서비스는 라돈 측정, 콘크리트 단열온도 상승 실험 등 고가의 장비가 필요한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시멘트 품질관리 항목 및 제조공정, 분말도 시험기 측정방법 등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한일시멘트는 이를 위해 주요 고객사를 경기남부 및 북부, 경인, 충청, 경북, 강원, 호남 등 총 7개 권역으로 구분하여 연간 100회 이상 선행 방문하고, 고객과의 정보교류 및 요구사항 반영을 위해 기술세미나 및 공장견학 프로그램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오해근 한일시멘트 기술연구소 상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사전에 모니터링하여, 신제품 개발이나 품질관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포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돈독한 신뢰관계를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