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올레드 TV, 유럽 축구팬 홀리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8.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최근 유럽에서 열린 대형 스포츠 이벤트와 연계한 LG OLED(올레드) TV 옥외광고로 해외 축구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 측은 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니우스시 중심가에 위치한 ‘유로파 비즈니스 센터’ 광장에 설치된 가로 9m, 세로 4.5m 크기 대형 스크린에 LG 올레드 TV 옥외 광고를 진행했다. 이곳은 쇼핑몰·관공서 등이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지역이다.

리투아니아 수도 빌니우스시 중심가에 위치한 광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의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빌니우스시 주관으로 설치된 대형 스크린은 유럽에서 대형 스포츠 경기가 연이어 열리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장을 직접 찾아 응원하지 못하는 축구팬들을 위해 마련됐다. 광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최소한의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현장감 있는 경기 관람을 돕는 차원이다.

특히 지난 주말에는 유럽축구연맹(UEFA)이 개최하는 대형 스포츠 이벤트인 유로파리그와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전이 연이어 열렸는데, 이곳에서 경기를 생중계하며 많은 축구팬들이 모여 경기를 관람했다.

LG전자는 ‘Best TV for watching sport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해외 축구팬들에게 LG 올레드 TV의 장점을 알렸다. 또 광장에 설치된 대형 화면을 통해 올레드 TV 광고 영상도 상영했는데, 축구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을 포함하는 현장감 넘치는 광고 영상이 축구팬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LG전자는 올해부터 ‘4S(Sharp·Smooth·Speedy·Slim)’로 대표되는 LG 올레드 TV의 특장점을 고객들에게 집중 소개하고 있다.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들어내는 선명한 화질 △스무스(Smooth)는 역동적인 움직임도 생생하고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게이밍 호환 기능 △슬림(Slim)은 월페이퍼·갤러리·롤러블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디자인을 의미한다. 각각 영화·스포츠·게이밍·인테리어 등의 고객 경험을 타겟팅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 올레드 TV만이 가능한 압도적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에 해외 유력 매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영국 기술 전문지 ‘와이어드’는 “가능한 최고의 화질을 원한다면 올레드 TV를 찾아야 한다”며 “게이밍 모니터처럼 완벽하게 기능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언급했다. 또 이 매체는 “영화관 같은 TV를 원한다면 최고의 방법은 올레드 TV에서 시청하는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 ‘테크어드바이저’도 LG 올레드 TV(모델명 65GX)에 대해 “훌륭한 화질과 스펙을 갖춘 뛰어난 제품”이라고 평가하며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사운드 및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이 이 제품을 성능 면에서 프리미어리그에 위치시킨다”고 호평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