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H, 부동산앱 다방과 주택매물정보 공유...수요자 위한 최적 서비스 제공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8.2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수요자들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방과 주택매물정보 공유를 시행한다.

LH는 수요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동산앱 '다방'과 주택매물정보 공유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LH가 다방과 주택매물정보를 공유한다. [CI=LH 제공]

이에 따라 앞으로 LH가 운영하는 주거복지포털 ‘마이홈’에 국내 최대 부동산정보 플랫폼 '다방'이 보유한 주택 정보가 제공되고, 다방에서도 LH가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홈'에서는 민간의 전·월세·매물 정보 약 8만건을, ‘다방’에서는 다양한 공공분양·공공임대 공고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마이홈 사이트 접속 후 '입주가능 주택찾기' 메뉴를 통해 지역별로 다양한 매물을 찾을 수 있고, 다방에서 매물검색 필터에서 '공공임대주택'을 선택하면 상세페이지가 활성화돼 공공임대주택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H는 향후 △타 민간 플랫폼으로 정보 공유 확대 △네이버·카카오 포털과 연계한 간편로그인 구현 △카카오 챗봇 등을 통한 간편상담 서비스 구축 등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LH는 앞으로도 정보서비스 접근성 제고방안 마련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주거정책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