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 ‘ID.4’ 외관 공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8.2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폭스바겐이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외관을 공개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ID.4의 외관 디자인을 28일 공개했다.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SUV 'ID.4'의 외관이 공개됐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최초의 순수 전기 SUV 'ID.4'의 외관이 공개됐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ID.4는 ID.3에 이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플랫폼을 사용하는 두 번째 모델이자, 폭스바겐의 첫 번째 전기 SUV 모델이다. MEB 플랫폼은 컴팩트한 전기구동계 디자인을 바탕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ID.4의 디자인을 진두지휘한 폭스바겐 그룹의 디자인 수장 클라우스 자이시오라는 "ID.4는 지금껏 존재하지 않았던 성격의 모델"이라며 "ID.4는 전기차 디자인의 진화를 보여주고 깔끔하면서 유려하고 동시에 파워풀한 외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ID.4를 통한 전기차 디자인의 진화는 강력한 에어로다이낵스를 구현해냈다는 점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전기차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공기저항을 줄여 주행거리를 늘리는 것이고, 이를 ID.4가 디자인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ID.4의 공기저항계수는 0.28이며 유럽 국제표준시험방식(WLTP) 기준 5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트랜스폼 2025+ 전략’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전기차 부문에 총 110억 유로를 투자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