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자동차와 인기 가수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현대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IONIQ)’의 브랜드 음악을 함께 제작했다.
현대차는 31일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브랜드 음원을 BTS와 함께 제작해 이를 오후 7시(한국시간) 현대차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음원의 제목은 '아이오닉: I'm on it(아임 온 잇)'이다.
현대차에 따르면 음원 속에서 BTS 멤버 7명은 각각 △새로움과 탐구의 시간(뷔) △호기심과 도전의 시간(정국) △내면과 마주하는 시간(RM) △희망과 응원의 시간(슈가) △감성의 시간(지민) △창조와 영감의 시간(제이홉) △미래가 쌓이는 시간(진) 등 각자의 시간과 경험을 가사로 담아 아이오닉 브랜드의 비전과 미래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새달 2일 오전 11시에는 '아이오닉: 아임 온 잇'의 뮤직비디오도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영상에는 아이오닉 브랜드 라인업 중 하나인 '프로페시' 콘셉트카와 함께 BTS 멤버 개인의 시간과 경험을 미술, 음악, 여행 등의 테마로 제작한 초현실적인 분위기의 다양한 메시지가 담겼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슈퍼스타인 BTS와의 첫 음악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보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친근한 소통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원홍 고객경험본부 부사장은 "단순한 차종 광고를 넘어 아이오닉 브랜드가 가져다줄 전동화 경험에 대한 진보를 BTS 멤버들의 음악과 목소리로 전 세계 고객에게 전달해 함께 추구하는 선한 영향력에 대한 가치를 보여주고 싶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