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S그룹 4개사, 비대면 넘어 ‘온택트’ 방식으로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9.0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LS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비대면(Untact)을 넘어 온라인 소통을 강조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한다.

LS그룹이 이달 14일부터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LS는 주요 그룹들이 잇따라 공채를 축소 및 폐지하고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등 취업준비생들이 극도의 취업난을 경험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공개 채용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구자열 LS그룹 회장을 비롯한 2020년 신입사원들이 지난 1월 안성시 LS미래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LS는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는 LS전선, LS 일랙트릭, LS-니꼬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E1은 동계인턴 채용 고려해 10월 중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전년과 비슷한 규모이며 수시채용까지 합하면 연간 1000여명 수준이다.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연구개발) 등 다양하며,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1년 2월) 등이 대상이다.

LS 관계자는 “올해 LS그룹 공채의 특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을 넘어 온라인을 통해 더 활발하게 소통을 한다는 ‘온택트’ 채용 방식 도입”이라고 밝혔다.

우선 기존 대학들이 주최하던 채용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전환해 채팅, 화상을 통한 직무 및 채용 상담회 방식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LS 자체적으로도 온라인 직무·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일명 ‘브런치미팅’과 ‘랜선 회식’으로, LS그룹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들이 온라인으로 취준생 약 60여 명을 초청, 미리 각 가정에 전달한 브런치(오전)와 치맥(오후) 등을 즐기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취업에 관한 질의와 응답을 주고 받는 토크쇼 형태다.

최종합격은 서류전형, AI(인공지능)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올해는 채용 상담에서부터 역량검사, 실무 면접 등 채용전형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조준영 LS그룹 인사팀 차장은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를 주고 LS그룹과 채용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여러 온라인 홍보채널을 통해 온택트 알림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많은 취준생들이 어렵겠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 그 동안의 노력에 대한 보상과 함께 당당하게 사회로 진출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