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이달 출시 앞둔 준중형 SUV '4세대 투싼' 이미지 첫 공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9.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출시를 앞둔 4세대 투싼 이미지를 첫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출시 예정인 준중형 SUV(스포츠유틸리치타) 투싼의 이미지를 3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4세대 투싼은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적용해 강렬한 인상을 주는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혁신적으로 개선된 전방 개방감과 미래지향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실내 디자인 등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외장에서도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고 덧붙였다.

이달 출시를 앞둔 4세대 투싼의 외장 이미지. [사진=현대차 제공]

이 모델의 전면부는 정교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으로 반짝이는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그릴이 특징이다. 시동을 켜면 주간주행등으로 점등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가 쓰였다. 지난해 출시된 준대형 세단 그랜저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유사한 형태다.

아울러 전장과 휠베이스(축거)가 대폭 늘어났으며, 오버행(차량 앞뒤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 거리)이 짧아졌다.

4세대 투싼 내장 티저 이미지. [사진=현대차 제공]

실내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위치를 대시보드 아래에 배치해 운전석 전방에 탁트인 느낌이 들도록 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계기판을 둘러싼 테두리인 ‘클러스터 하우징’ 이 없는 개방형 클러스터도 개방감을 높여준다, 풀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전자식 변속버튼(SBW) 등을 썼다.

이상엽 현대차 디자인센터장(전무)는 "신형 투싼은 현대차의 도전적이고 대담한 정신을 가장 잘 나타내는 SUV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