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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ITX, '콜센터 재택근무 시스템' 특허 3건 취득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04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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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효성의 IT 계열사인 효성ITX가 콜센터의 재택근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특허를 취득했다.

효성ITX는 콜센터의 재택근무 전환을 돕는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관련 특허 3건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콜센터 직원들이 근무하는 모습. [그래픽=연합뉴스TV 제공/연합뉴스]

효성ITX의 ‘스마트 컨텍센터 시스템’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높은 근무 밀집도와 상담 업무의 특성으로 인해 방역 취약점으로 부각된 컨택센터의 재택 전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해 감염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 있다.

효성ITX가 취득한 3건의 특허는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 구현을 위한 △정보인프라의 확장 △원격 단말과의 실시간 연동 △내근 및 재택근무 상담사 통합 운영 △정보 보안을 위한 기술에 관한 것이다.

효성ITX의 ‘스마트 컨택센터 시스템’은 상담사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장소의 제약 없이 원격으로 상담 업무를 수행하고 기업은 업무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ITX는 해당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해 말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효성ITX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컨택센터의 재택근무 전환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특허기술을 포함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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