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매입외환 출시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9.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신한은행이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상푸과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신한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채권 매입 활성화를 위한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보증서를 활용한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매입외환’을 6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보증서를 활용한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매입외환’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보증서를 활용한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매입외환’을 출시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그 동안 신용거래를 통해서 매입외환 업무를 진행해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었던 수출기업들은 이번 신상품을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보증서를 바탕으로 수출채권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어 유동성 확보가 보다 수월해질 전망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보증서를 발급받은 수출기업에게 수입상에 상관없이 수출금융과 보증서 발급 시 최대 100% 보증료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해외송금수수료(최대 월3회)가 면제되는 신한 주거래 수출입 외화통장 △해외이용수수료 없이 외화(USD)로 결제 가능한 체인지업 법인 체크카드 △증빙서류 제출 없는 페이퍼리스 무역송금 등 금융상품 패키지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증료를 지원하고 수입상 지정을 제외한 만큼 이번 신상품이 수출신용보증 포괄매입 보증서를 발급받은 수출기업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수출기업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