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강원도 속초서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 계약 진행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9.0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롯데건설이 강원도 속초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앞서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4대 1, 최고 2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된 바 있다.

롯데건설이 속초에 짓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분양을 진행한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속초에 짓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분양을 진행한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가구 규모로 공급되는 속초시 첫 번째 롯데캐슬 아파트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선착순 계약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희망하는 잔여세대의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차)은 500만원 정액제이며, 계약금(분양가의 10%) 완납 시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는 비규제 지역인 강원도 속초시에 공급되는 단지로 대출 규제에서 벗어난다"며 "무주택 세대에게는 주택담보대출(LTV) 70%, 1주택 이상 보유 세대에게는 60%가 적용되며,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도 적용받는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이번 선착순 계약은 부적격 당첨 등으로 인한 잔여 세대 일부가 나온 만큼 청약 미당첨자 또는 청약 접수를 못 했던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청약통장 사용 없이 만 19세 이상 누구나 계약에 나설 수 있고 특히 기존주택 당첨 여부나 주택 소유 여부, 재당첨 제한 없이 전국의 수요자들 또한 계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