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성공적 안착...하루 매출 두 배 이상 껑충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09.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롯데온이 지난 7일 진행했던 ‘퍼스트먼데이’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온은 ‘퍼스트먼데이’ 당일 매출인 전주 대비 100.9% 증가했으며, 판매 건수와 구매자 수 역시 각각 75.1%, 6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롯데온은 처음으로 진행한 ‘퍼스트먼데이’ 행사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앞으로 매월 첫 번째 월요일에 진행 예정인 정기 행사의 첫 스타트를 기분 좋게 끊었다.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 7일 당일 매출은 물론 신규 회원, 유료 회원 가입자 수 및 매출 등 전반적인 지표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냈다.

롯데온이 지난 7일 진행한 ‘퍼스트먼데이’ 당일 매출이 전주 대비 100.9% 증가했으며, 판매 건수와 구매자 수 역시 각각 75.1%, 60.3% 증가하며 성공적 안착을 이뤘다. [이미지=롯데온 제공]

먼저, 롯데온 매출액은 전주와 비교해 100.9% 신장했으며, 전년대비 74.8% 증가했다. 채널별로 살펴보면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고 롯데마트의 온라인 매출도 약 2배 신장했다.

또한 ‘퍼스트먼데이’는 신규 고객 유치에서도 성과를 냈다. 행사 당일과 행사 전날 신규 회원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약 20% 많았다. 또한 유료 회원인 롯데오너스 회원 가입자 수는 평소 대비 2배가량 높았으며, 행사 당일 롯데오너스 회원의 매출 역시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롯데온에서 단독 가격으로 선보인 상품들의 인기가 높았다. 실제로 ‘T300RS GT 에디션 레이싱 휠’은 50만 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행사 시작 40분 만에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했으며, 롯데온 특가로 진행한 팸퍼스 기저귀와 설화수의 기획 세트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의 진행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달 5일 진행하는 ‘10월 퍼스트먼데이’는 계열사 간 시너지를 내기 위한 혜택을 보강하고, F/W 상품 특가전 등 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광석 롯데e커머스 마케팅부문장은 “롯데온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대형 마케팅 행사인 ‘퍼스트먼데이’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 속에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퍼스트먼데이’에서 보다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