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적의 조리법 찾아주는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 올해 누적판매량 30% 증가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AI)쿡 기능을 적용한 ‘디오스 광파오븐’이 올해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올 초부터 지난달까지 인공지능쿡 기능이 있는 LG 디오스 광파오븐의 누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이 모델의 8월 한 달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2배 수준이다.

LG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UW)의 연출 사진. [사진=LG전자 제공]

LG 디오스 광파오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는 가운데 집에서 요리하는 고객들에게 대표적인 ‘집콕 가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LG만의 차별화된 편의기능인 인공지능쿡이 디오스 광파오븐의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를 탑재한 광파오븐에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연동시키면 가능하다. 고객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에 있는 바코드를 찍기만 하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이 기능이 가능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은 총 41종에 달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쿡을 지원하는 간편식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이수용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연구팀이 실험한 결과 LG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조리한 얇은피 만두와 브리또가 LG 디오스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배, 약 2배 바삭했다. 또 각각 13%, 8.8% 더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을 더했다.

또 이 제품은 LG전자가 지난해 11월에 진행한 블라인드 시식행사에서 참가자들은 디오스 광파오븐의 인공지능쿡으로 조리한 간편식이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한 간편식 보다 맛있다고 평가했다.

또 광파오븐은 오븐·에어프라이·그릴·전자레인지·발효기 등 9가지 조리기기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고객은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른 조리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주방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광파오븐의 멀티클린 기능도 장점이다. 이 기능은 탈취·스팀 청소·잔수 제거·건조 등 다양한 옵션을 갖춰 제품 내부의 조리공간을 청소할 때 유용하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인공지능쿡 등 LG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디오스 광파오븐을 앞세워 집에서 요리를 즐기는 고객이 색다른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