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전국협의회와 모바일 기반 비대면 행정 서비스 선보인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KT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비대면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0일 KT에 따르면 전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전국시장군수청장협의회(이하 전국협의회) 사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윤동식 KT Cloud/DX사업단장 전무와 염태영 전국협의회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9일 업무협약식 종료 후 윤동식 KT Cloud/DX사업단장 전무(오른쪽)와 염태영 전국협의회장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제공]

이번 협약으로 KT와 전국협의회는 민원 서비스와 각종 세금에 대한 전자고지 등 지방자치단체 공공서비스 분야에 ‘페이퍼리스’ 도입에 앞장선다. 이를 통해 비대면 업무를 효율적으로 구축·운영해 예산을 절감하고 국민 생활의 편의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협의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228개 단체장들이 가입한 조직으로 자치와 분권, 정부 간 협력과 조정 업무를 수행해오고 있는 단체다. KT는 지난 3월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전자문서를 ‘생성(계약)-유통(등기발송)-저장(문서보관)’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 ‘KT 페이퍼리스’ 서비스를 출시했다. 출시 후 NH농협생명 등 250개 고객사가 사용하고 있다.

KT는 전국협의회에 다양한 페이퍼리스 솔루션을 기술 지원한다. 전국협의회는 시범 지자체를 선정하고 연말까지 주민 대상 시범 사업을 통해 사업 실효성과 대국민 편리성을 점검한다.

윤동식 전무는 “KT의 ICT 역량을 통해 종이 없는 민원 서비스 활성화와 비대면 행정 혁신에 기여하겠다”며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효율적인 지방행정과 대국민 서비스 확산을 위해 전국 협의회와 긴밀히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염태영 대표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종이 없는 민원서비스 활성화‘ 등 주요 공공 행정혁신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내서 효율적인 지방행정 및 대국민 서비스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