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T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등 수신상품 금리 최대 0.3%p 인상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9.22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아시아 글로벌 금융그룹 J 트러스트 그룹의 계열사 JT저축은행이 금리 인상에 나섰다.

JT저축은행은 비대면 정기예금을 비롯한 수신상품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인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금리 인상 적용 상품은 △비대면 정기예금(0.3%포인트) △비대면 회전식 정기예금(0.3%포인트) △일반 정기예금(0.1%포인트) △회전식 정기예금(0.1%포인트) 등이며, 상품 종류와 가입 조건에 따라 연 1.8%~2.2%의 금리를 제공한다.

JT저축은행이 비대면 정기예금을 비롯한 수신상품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인상했다. [사진=JT저축은행 제공]
JT저축은행이 비대면 정기예금을 비롯한 수신상품 금리를 최대 0.3%포인트 인상했다. [사진=JT저축은행 제공]

먼저 비대면 상품 가운데 ‘비대면 정기예금’의 경우 12개월 만기 기준 0.3%포인트 인상된 연 2.1% 금리를 제공하며,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는 ‘비대면 회전식 정기예금’은 0.3%포인트 인상된 연 2.2% 금리가 적용된다.

비대면 정기예금 상품은 저축은행중앙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SB톡톡 플러스'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 실명 확인 절차만 거치면 상품 정보 확인부터 계좌 개설까지 가능하다.

그 밖에 JT 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할 수 있는 ‘일반 정기예금’ 상품은 금리 인상을 통해 12개월 만기 기준 연 1.8%의 금리가 적용되며, 12개월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을 통해서는 연 1.9%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회전 기간은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까지 설정할 수 있다.

JT저축은행의 금리 인상은 이달 들어 두 번째이다. 앞서 JT 저축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서민 고객의 목돈 마련과 안정적인 자산 확대 지원을 위해 수신상품 금리를 0.1%포인트 인상한 바 있다.

이번 금리 인상으로 JT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의 수신 금리는 저축은행 업계 평균 정기예금 금리인 1.73%(2020년 9월 18일 기준, 저축은행중앙회)보다0.37%포인트 높은 2.1%에 달한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저금리 시대가 겹쳐 어려운 시기에 고객 분들의 자산 형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금리 인상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상황을 고려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여 진정한 의미의 서민금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