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림산업, 경기도 화성 공공분양 아파트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본격 분양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09.2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대림산업이 수도권 광역 교통망과 대규모 신도시 개발이 예정된 경기도 화성에 공공분양 아파트를 공급한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화성남양뉴타운은 약 257만㎡ 부지에 3만9000여명을 수용하는 도시개발사업 구역이다. 단지는 이곳 첫 1군 브랜드다. 지하 3층~지상 18층의 8개 동, 총 606가구 규모다. 전용 65㎡ 154가구, 75㎡ 190가구, 84㎡ 262가구로 구성됐다.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본격 분양한다. 사진은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이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을 본격 분양한다. 사진은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이 단지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하도록 개발한 주거공간 플랫폼(C2 하우스)을 적용했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미스트 자동분사 시설 등이 미세먼지를 줄이고 실내 공기를 맑게 유지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커뮤니티 시설로 지역 최초 사우나를 비롯해 게스트하우스·힐링텃밭·그린카페·스포츠센터(피트니스·GX룸·실내 골프연습장)·에듀센터(독서실·스터디룸·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학원차량 드롭오프존, 실내 놀이터가 있는 맘스스테이션 등도 마련한다. 

주변 교통망은 평택-시흥고속도로 송산마도 IC, 77번 국도, 313번 지방도(화성로) 등을 이용해 안산, 마도 일반산업단지, 경기 화성바이오밸리를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주택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이며 "LH가 토지를 제공하고 건설사가 시공 후 분양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분양가가 저렴하고 80%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해 화성·수원·안산 지역 전세살이 무주택자에겐 내 집 마련 기회"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