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모바일 야구게임 최초 '실시간 경기 듀오' 업데이트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넷마블이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서 모바일 야구게임 최초의 신규 게임모드 ‘실시간 경기 듀오’를 업데이트했다.

24일 넷마블에 따르면 '실시간 경기 듀오'는 2명이 팀을 이뤄 상대 이용자들과 3이닝 경기를 펼치는 2대2 모드다. 공격은 팀을 이룬 사람과 교차해서 진행하며, 수비는 점수가 더 높은 이용자가 우선권을 갖으나 실점하면 다른 이용자에게 넘어가는 구조다.

넷마블이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서 모바일 야구게임 최초의 신규 게임모드 '실시간 경기 듀오'를 업데이트했다. [사진=넷마블 제공]

'마구마구2020 모바일' 개발을 총괄하는 이찬호 넷마블앤파크 PD는 "'실시간 경기 듀오'는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게임모드인 만큼 당분간 베타 서비스로 운영된다"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추후 정식 서비스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신규 게임모드 '홈런배틀 로얄'을 선보인다. '홈런배틀 로얄'은 6명의 이용자가 실시간 홈런더비 경쟁을 하는 게임모드로, 한 라운드에 점수가 낮은 1명이 탈락하는 서바이벌 형태로 열린다. 순위 결과에 따라 게임재화, 아이템 등이 차등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짐볼 위에서 균형을 잡는 이벤트 게임모드 '짐볼균형잡기'를 추가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로 게임 아이템을 얻는 '룰렛 이벤트' 등을 선보였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기존작의 특장점인 역동적인 수비, 공수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적용함과 동시에 2020시즌 KBO리그와 연동되는 '라이브 카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이적 센터', 스포츠 게임에서 보기 드문 '자동 파밍 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게임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