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비대면 창립총회 개최…초대 회장에 김상택 서울보증 사장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09.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가 국가의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아시아 지역 최초 보증보험사 블록 공동체로 출범했다. 초대 협회장에는 김상택 서울보증보험사장이 선임됐다.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CIA)는 25일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CIA)가  25일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사진=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제공]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CIA)가 25일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사진=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제공]

AGCIA는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한국 소재 9개 회원사로 구성된 아시아 지역 최초 보증보험사 블록 공동체다. 아시아 전역에 보증산업을 도입함으로써 각 국가의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지난해 11월 발기인 총회에 이어 지난 4월 금융위원회 설립허가를 받았다. 서울보증보험이 초대 이사회 의장사를 맡았으며 초대 협회장에는 김 사장이 선임됐다.

이번 AGCIA 창립총회는 대면 회의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됐다. 은성수 금융위원장과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각 회원사 대표들은 영상을 통해 인사말을 전달했고, 다음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등을 확정했다.

AGCIA는 서울보증보험 본사에 사무국을 두고 정기총회 및 각종 세미나 등을 통해 아시아 각 지역에 소재한 보험사 및 재보험사와 교류하면서 각 지역에 보증보험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보증보험제도가 한국 경제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듯, 아시아 지역의 경제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은 “아시아 보증 및 신용보험 산업 발전의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상택 협회장은 이 날 개막 연설에서 "한국의 경제발전 과정에서의 보증보험 역할과 노하우를 AGCIA 회원사들과 공유해 다 함께 잘사는 아시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