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0 17:25 (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도 가을을 탄다...수분 충전 스킨케어템으로 컨디션 개선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도 가을을 탄다...수분 충전 스킨케어템으로 컨디션 개선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09.2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킨푸드·로우퀘스트·리얼베리어·AHC·겐조키·에스트라...수분영양소 더해 피부 컨디션 개선
- 피부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 성분 구현해 수분 충전
- 자연유래 성분으로 피부 각질, 모공, 피부결 케어
-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피부도 가을을 탄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건조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깨지기 때문이다. 여기에 마스크 자극과 각종 유해환경 등으로 피부가 쉽게 지치고 예민해지면서 우리의 피부는 삼중고를 겪게된다.

소비자들의 이러한 고민을 반영해 코스메틱 업계에서는 피부 걱정 성분은 배제하고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기초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이고 나섰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보습템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환절기 피부 불청객인 건조함을 충분히 개선할 수 있다.

골드 캐비어 라인 5종 제품 이미지 [사진=스킨푸드 제공]
골드 캐비어 라인 5종 제품 이미지 [사진=스킨푸드 제공]

◆ 스킨푸드 '골드 캐비어 5종'...건조한 가을 피부 탄력-영양-보습 돕는 스킨케어 라인

푸드의 신선함과 영양을 강조한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골드 캐비어' 5종 스킨케어 라인 신제품을 출시했다. 골드 캐비어 라인은 농축된 캐비어 추출물과 금 성분, 오메가-3와 오메가-6 등 복합 영양 성분이 함유돼 피부의 탄력과 영양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준다. 전 제품 모두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으로 안티 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이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성도 검증했다.

제품 구성 중 ‘골드 캐비어 이엑스 토너’는 리얼 골드가 그대로 들어 있는 제형으로, 피부 결 정돈과 탄력 영양 관리를 위한 수분길을 열어주는 활성 토너다. 이 외에도 눈가 고민을 더 가볍고 편안하게 관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리프팅 아이 세럼’, 리얼 골드 함유는 물론, 피부 탄력을 관리하는 쫀쫀한 제형의 ‘골드 캐비어 이엑스 세럼’, 앞 단계의 기초 케어를 한 번 더 영양막으로 감싸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에멀전’, 끈적임 없이 피부를 랩핑해 탄력 체계를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골드 캐비어 이엑스 크림' 등으로 구성됐다. 

에키네시아 에디션 6종 제품 이미지 [사진=로우퀘스트 제공]
에키네시아 에디션 6종 제품 이미지 [사진=로우퀘스트 제공]

◆ 로우퀘스트 '에키네시아 에디션 6종'...초저분자 보습 성분 하이드라셀-큐에스 함유

헤리티지 뷰티 브랜드 로우퀘스트는 인디언 허브 성분으로 함유한 '에키네시아 카밍 모이스처 에디션 6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하고, 외부환경 및 스트레스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신대륙의 북미 인디언이 예민해진 피부 케어를 위해 사용한 것으로 잘 알려진 에키네시아는 오랜 기간 검증된 성분으로 피부장벽 강화 및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케어해주는 효과가 있다. 하이드라셀-큐에스는 모공보다 작은 188Da(달톤, 분자량 단위)으로 더욱 깊은 침투보습이 가능한 초저분자 특허 보습성분으로 피부의 건조함을 강력하게 잡아준다.

로우퀘스트 에키네시아 카밍 모이스처 에디션은 토너, 앰플, 크림, 젤크림, 마스크, 클렌징 폼 등 6가지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핵심원료 2가지인 북미 신대륙의 ‘인디언 허브’ 에키네시아와 모공보다 작은 사이즈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 가능한 보습 성분 하이드라셀-큐에스를 함유하고 있다.

익스트림 크림 리뉴얼 제품 이미지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익스트림 크림 리뉴얼 제품 이미지 [사진=리얼베리어 제공]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크림 리뉴얼'...특허/독자 세라마이드 2만ppm 함유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베스트셀러 '익스트림 크림'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기존 제품 대비 3배 이상 강화된 2만ppm의 세라마이드 성분 함량과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Omega-ceramide-16)’로 강화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더욱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장벽을 완성시켜 주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피부지질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개발 피부 장벽 기술 MLE에 각질 세포에 포함된 보습 성분인 ‘필라그린’의 활성화를 돕는 특허 오메가 세라마이드를 복합 처방해 피부 겉과 속 모두 꽉 찬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유익균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바이옴 펩타이드와 자작나무에서 유래된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이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 3중 보습 개선(겉보습, 속보습, 경표피 수분 손실량)에 대한 효과가 입증되었고, 100% 만족도를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약산성, 로우 알러젠 향 처방과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제품 이미지 [사진=AHC 제공]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 제품 이미지 [사진=AHC 제공]

◆ AHC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건강한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형성 도와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는 마이크로바이옴 앰플 '프리미엄 EX 하이드라 B5 바이옴 캡슐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발효나 여과, 희석하지 않은 22.5억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와의 시너지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이를 활성화시키는 10가지 풍부한 프리바이오틱스와 만나 더욱 활성화되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주고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준다. 이 유효 성분들은 특허받은 마이크로 리포좀 기술을 통해 블루 바이옴 캡슐에 안전하게 담겨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여기에 유럽의약품청(EMA)의 인증을 획득한 더마 히알루론산과 흰목이버섯에서 유래한 천연 히알루론산, 고순도 비타민 B5인 판테놀 성분까지 더해져 이 가을의 건조함을 견뎌낼만큼 보습 효과를 지닌 것 또한 장점이다.

진저 라인 3종 리뉴얼 제품 이미지 [사진=겐조키 제공]
진저 라인 3종 리뉴얼 제품 이미지 [사진=겐조키 제공]

◆ 겐조키 '진저 라인 3종 리뉴얼'...진저 추출물과 비타민C 조합으로 피부활력 솔루션 

프랑스 LVMH 그룹에 소속된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가 '진저 라인 3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겐조키 진저 라인은 진저 추출물과 비타민C의 조합으로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자연유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진저 라인은 피부 각질, 모공,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스위트 젤리 포 클린 스킨’부터 ‘포어 미니마이저 플래시 퍼펙터’, ‘파이브-데이 래디언스 챌린지’까지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위트 젤리 포 클린 스킨’은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을 자극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클렌징 젤이다.

가벼운 텍스처로 모공과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겐조키 포어 미니마이저 플래시 퍼펙터’는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베이스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럼 ‘겐조키 파이브-데이 래디언스 챌린지’는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탄탄하고 에너지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겐조키 신제품 3종은 환경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 제품 이미지 [사진=에스트라 제공]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 제품 이미지 [사진=에스트라 제공]

◆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 30종의 수분영양소를 한 병에

아모레퍼시픽의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아토베리어365 하이드로 에센스'를 선보였다. 30종의 수분영양소를 한 병에 꽉 채운 신 제품은 피부장벽 속 천연 보습인자의 성분 및 비율에 근접하게 구현해 연약한 피부에 빠르고 강력하게 수분을 충전해준다.

아미노산, 미네랄 등 수분 영양소 30종을 담아 피부 속 건조와 당김을 개선한다. 스킨케어 첫 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즉시 피부 속 보습을 케어한다. 우윳빛 제형의 에센스 포뮬러로 끈적임, 유분기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