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업계, '방콕' 추석연휴에 다채로운 특집이벤트·업데이트 박차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09.2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생활이 보편화되면서 게임업계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정부의 방역 권고로 다가올 추석 연휴에 귀성하지 않고 집에 머무를 이용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모으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추석을 맞아 인기작 ‘바람의나라:연’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바람의나라:연'이 추석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넥슨 제공]

바람의나라:연은 이번 업데이트로 20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이용자 간 대결)가 가능한 사냥터 ‘폭:산적굴’을 추가했다. 두 신규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폭: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페널티 또한 없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는데, 여기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를 추가하고, 타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콘텐츠도 추가했다. 동맹 문파는 PvP 지역에서도 서로를 공격할 수 없으며, 적대 문파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로 공격할 수 있다.

인기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는 ‘한가위 카트 대잔치’ 이벤트를 연다. 새달 14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고 ‘한가위 송편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7가지 종류의 송편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송편을 색깔별로 조합해 ‘전설의 카트 박스’, ‘벌쳐-R’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다음달 21일까지 열리는 ‘한가위 시간의 상점’에서는 레전드급 카트바디인 ‘이클립스 X’를 포함한 희귀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넥슨은 이밖에 ‘FIFA(피파) 온라인 4’,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2’에서도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를 연다.

컴투스는 인기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2020’의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게임에 한 번이라도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라이브 플래티넘팩’, ‘고유능력 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 게임 플레이를 통해 도전과제 달성 시 획득 포인트가 두 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해 게임의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푸짐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오는 11월 1일까지 게임 내 별도 마련된 ‘추석 선물 미니 게임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매일 선물로 제공한다. 누적 참여 결과에 따라 ‘중급 등급 상승권’, ‘플래티넘 코치팩’ 등 특별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한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달성 결과에 따라 원하는 게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송편 만들기’ 이벤트가 이달 말부터 약 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출석하기’, ‘리그 모드 플레이’ 등 간단한 미션 참여만으로도 최근 새롭게 추가된 ‘포지션 코치팩’을 비롯해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100%플래티넘팩’까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공식 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추석 기념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참여 유저 모두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컴투스 측은 밝혔다.

'소울워커'가 추석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새로운 레이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액션 RPG ‘소울워커’와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의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소울워커가 새롭게 선보이는 레이드 콘텐츠는 리그 레이드 ‘리젼 인베이더’다. ‘리그’는 소울워커의 클랜을 칭하는 용어로, ‘리젼 인베이더’는 리그에 가입된 사람만 플레이가 가능한 리그 전용 레이드다. 각 리그를 이끄는 리그장이 일주일에 2회 활성화할 수 있으며 리그원들은 레이드에서 플레이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리그 레이드 코인’을 획득하고 코인으로 장비 강화에 사용되는 ‘제련 포인트’를 충전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양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다음달 14일까지는 매일 게임 속에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황금 송편’ 아이템을 모아 ‘에너지 컨버터’, ‘이벤트 칭호’ 등 유용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는 경험치 획득량, 재화 획득량, 장비 획득 확률이 100% 증가하는 부스팅 이벤트와 함께 접속 시마다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접속 이벤트도 연다.

테일즈런너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달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식혜 전달하기’, ‘송편 바구니 채우기’, ‘용돈 주머니’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함과 동시에 풍성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규 의상 아이템 2종도 추가됐다. 우선 공원 내 신규 캡슐기계를 통해 ‘달 그림자 캡슐’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캡슐에서는 달의 그림자로 변해 달리는 콘셉트로 제작된 ‘달 그림자 복장’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상점 내 ‘꿈에서 만나 패키지’가 추가됐다. 해당 패키지는 구름처럼 폭신한 잠을 잘 수 있을 것 같은 신규 파자마 패키지다.

웹젠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게임) ‘R2M’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음달 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완료한 R2M 회원들은 골드와 각종 강화 주문서, 이벤트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서로에게 덕담을 주고받으며 길드원의 화합을 돕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은 다음달 4일까지 R2M 공식 커뮤니티 ‘추석 기념! 사랑의 안부 인사 이벤트’ 공지 게시글에 덕담을 댓글로 남긴 이용자 중 10명을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증정한다. 여기에 길드원 5명이 모여 길드 아지트에 인증샷을 찍고 게시판에 인증한 회원 중 서버별로 3개팀(총 84개팀)에게 ‘행운의 매터리얼 1개(3일)’과 ‘변신강화 매터리얼 1개(3일)’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