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커머스, 오는 4일까지 '카톡 선물하기' 추석 선물 기획전 진행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09.2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올해 추석 명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족, 지인을 직접 대면하지 못하고 선물만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추석 명절 기간 내 비대면 선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는 10월 4일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10월 4일까지추석 선물 기획전 진행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톡 선물하기, 10월 4일까지추석 선물 기획전 진행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선물하기는 선물 구매 시점에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배송 여부와 상관없이 선물의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추석 선물 행사가 명절 직전이나 당일까지 진행되는 것과 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미처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명절 마지막 날까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운영한다.

올해는 언택트 소비 확산 및 코로나19 등 환경적 요인을 고려해 명품 브랜드 상품과 10만 원 이상 가격대의 고가 선물세트 및 위생/방역 관련 상품 품목이 추가됐다. 또, 갤러리아백화점 식품관이 신규로 입점하면서 백화점 3사 (롯데/현대/갤러리아)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게 됐다.

선물 선정에 추천이 필요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카테고리별 항목에서 인기/가격/할인율/등록일 순으로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 가격대별(3만 원 이하, 3~5만 원, 5~10만 원, 10~20만 원, 20~50만 원, 50만 원 이상), 선물 받는 대상/목적/테마, 카테고리에 맞춰 적합한 상품을 분류, 제시한다.

한편, 올해 명절 기간 추석을 앞두고 선물하기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 9월 21일부터 24일까지(추석 D-7 ~ D-10일 기준) 총 4일간 선물하기 전체 거래액은 전년 추석 연휴를 앞둔 동기간 대비 64% 신장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