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홈플러스 온라인몰, '단골등급제' 1주년 행사..."31일까지 다양한 사은행사"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0.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홈플러스가 자사 온라인몰 단골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상품 추가할인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온라인몰은 ‘온라인 단골등급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10월 31일까지 단골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비한 단골사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홈플러스 CI [사진=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CI [사진=홈플러스 제공]

온라인 단골등급제는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횟수나 금액에 따라 할인쿠폰 혜택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단골이 될수록 더 많은 혜택을 누리게 만든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전월 3회 이상 총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Black+’ 등급을 부여해 7만원 이상 구매 시 12%(최대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2장과 0.3% 추가 마일리지를 주고, 전월 2회 이상 총 7만원 이상 구매한 ‘Red+’ 등급 고객에게는 8%(최대 7000원) 할인쿠폰 2장과 추가 마일리지를, 전월 1회 또는 7만원 미만 구매한 ‘White+’ 등급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쿠폰 2장을 제공하는 식이다.

홈플러스가 기존 멤버십 제도에 추가로 단골등급제까지 도입한 이유는 온라인 고객 방문 빈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다른 온라인몰과 달리 매일 생활에 밀접한 식료품과 생필품 구매가 많은 마트 온라인몰의 특성상 고객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1년간 단골등급제 도입은 성공적이란 평가다. 10월 현재 홈플러스 온라인몰 이용자 중 ‘White+’ 등급 이상 단골 고객 비중은 60%에 달한다. 특히 단골등급 회원은 일반 고객보다 월평균 구매 빈도가 21.7% 많고, 월평균 소비액도 24.5% 더 많이 쓴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홈플러스는 단골 고객 사은 차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7일까지 한우 카테고리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10월 한 달 매주 다른 상품 카테고리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단골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돕고자 ‘Gray+’ 등급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주고, 온라인몰 첫 주문 고객에게는 시그니처 간편식 0원 구매 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쿠폰,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최근 1년간 ‘Black+’ 등급을 꾸준히 유지한 고객에게는 케이크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온라인몰을 자주 찾는 단골 고객의 장바구니 물가부담을 더욱 줄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몰 고객의 즐거운 쇼핑 체험을 더하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