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무학, 35년 만에 새로운 로고 공개...전통과 비전 시각화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0.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종합주류회사 무학이 35년 만에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무학은 5일 자사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도록 1985년 제정된 '학(비상)' 모양 심벌을 담고 '물(생명)', '쌀(정성)', '지구(세계)'를 방패 모양과 함께 디자인한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무학이 5일 공개한 CI 이미지. [사진=무학 제공]
무학이 5일 공개한 CI 이미지. [사진=무학 제공]

무학은 새로운 CI를 통해 91년의 역사를 가진 무학이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전통과 함께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전 의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학은 미래에 대한 진취적인 기상과 날마다 도전하는 창의성을 상징한다. 물은 자연의 소중함과 인간에 대한 존엄성을 지키고 보다 풍요로운 삶의 의미를 내포하고, 쌀은 88번의 손길과 정성을 담은 한 톨의 쌀처럼 제품개발에 있어 최선을 다해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는 신념의 표현이다.

지역적이면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려는 무학의 경영 목표는 지구로, 각 사업부가 뜻을 하나로 모아 경쟁력을 지키고 다가올 미래에 역동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무학의 포부는 방패로 표현됐다. 

1929년 경남 창원(구 마산)에서 소화주류공업사로 출발한 무학은 최위승 명예회장이 1965년 인수한 후 1973년 무학주조로 상호변경 및 법인설립을 했다. 이후 1994년 현 최재호 회장이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기업의 외형적 성장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