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민, 앱 메인 전면 개편...'포장/방문' 탭 신설해 편의성 강화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0.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배달의민족이 애플리케이션 속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직관적으로 개선한다.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배달의민족이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포장/방문' 서비스 탭을 새로 추가하여 포장 주문 기능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같은 앱 메인 화면 개편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맞춰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개선, 비대면 포장주문을 더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조치다.

배달의민족이 포장/방문 탭을 추가하여 앱 메인 화면을 새로 개편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포장/방문 탭을 추가하여 앱 메인 화면을 새로 개편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선 배민은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 중 하나였던 포장/방문을 배달 탭과 함께 앱 상단에 전면 배치하여 주목도를 높이고, 배달과 포장주문을 명확히 구분했다. 

포장/방문 탭을 누르면 메뉴 카테고리 아이콘과 포장주문 전용 검색창이 나타나 원하는 음식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도로 보기’ 기능도 제공하여 이용자가 주변 가게 위치를 곧바로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배민은 고객이 음식점 방문 경로를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가게를 찾아오는 길에 대한 설명을 업주가 추가해, 앱 내 지도와 함께 볼 수 있게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업주는 주차, 발레파킹, 단체석, 유아용 의자, 무선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와 같은 편의시설 정보도 자유롭게 등록하여 앱 내 가게 정보에 노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배민 포장주문 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권재홍 실장은 "앱 출시 10년 만에 처음으로 메인 화면이 2개로 나눠졌는데, 배달과 포장 주문을 더 쉽게 선택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배민 포장주문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고, 업주 분들의 포장 주문 매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