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AI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와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개시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하나은행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자비스와 협업을 통해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경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비스앤빌런즈와 업무 제휴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하나은행 오픈 API를 기반으로 자비스에서 제공되는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는 몇차례의 클릭만으로도 손쉽게 등록이 가능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업무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하나은행이 인공지능 경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비스앤빌런즈와 업무 제휴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인공지능 경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비스앤빌런즈와 업무 제휴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자비스는 회계정보 확인부터 파트너 세무사를 통한 세무신고 대행까지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자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종업원 급여관리뿐만 아니라 이체 업무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 3월 오픈API 방식으로 개발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자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API를 활용한 기업디지털 인프라 확충과 B2B솔루션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