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손해보험, 경영철학 담아 상품을 '보험서비스’로 명칭 변경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보험상품'의 명칭을 '보험서비스'로 변경함으로써 경영철학을 담은 양질의 서비스에 제공나섰다.

롯데손해보험은 '보험상품'의 명칭을 '보험서비스'로 변경했다고 12일 밝혔다.

보험 상품이란 용어는 계약체결(판매) 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보험업의 본질에 맞지 않는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롯데손해보험이 ‘보험상품’의 명칭을 ‘보험서비스’로 변경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이 ‘보험상품’의 명칭을 ‘보험서비스’로 변경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은 업무용어와 조직명칭 등 회사 내부의 모든 상품이라는 용어를 서비스로 변경했는데 이는 보험서비스의 계약 체결 이후 서비스 만기까지 고객에게 끊임없이 양질의 서비스가 이뤄져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담았다.

아울러, 롯데손해보험의 △청약서 △약관 △보험증권 등 대고객 문서와 외부기관 대관문서 등에서 기존 보험상품이라는 표현도 보험서비스(상품)로 변경될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명칭 변경은 내부 조직명칭에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장기상품팀은 장기보험서비스팀, △자동차업무팀은 자동차보험서비스팀, △자동차보상관리팀은 자동차보상서비스관리팀, △일반손사팀은 일반보상서비스팀, △고객지원팀은 고객서비스팀 등으로 변경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고객이 중요시하는 가치를 존중하고 공감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보험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러한 고객 경험을 통해 고객을 롯데손해보험의 팬덤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