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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디지털 채널 강화 위한 AI 대고객 챗봇 '신비' 서비스 오픈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12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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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신한생명이 온택트(Ontact) 기반의 고객경험 변화에 맞춰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신한생명은 온택트(Ontact) 기반의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비 서비스는 AI 자연어처리 기술을 활용한 챗봇 시스템으로 AI 챗봇 서비스 전문기업인 ㈜와이즈넛과 제휴를 맺고 개발했다. 

신한생명이 온택트 기반의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이 온택트 기반의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현재 △계약·유지관리 △보험금청구 △대출 △고객지원 업무에 대한 챗봇 응대가 가능하다. 또한 연내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상품안내 △언더라이팅 △변액보험 △퇴직연금 등 업무 범위를 확장해 콘텐츠를 구축할 계획이다.
 
챗봇 UI 화면은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클릭만으로 질문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요메뉴 버튼이 표시된다. 이밖에 △추천 질의어 △자동검색기능 △주요업무 처리 △폰트 및 테마 설정 △전문상담사 연결 등의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비 서비스는 스마트창구 앱 이용 고객의 속성을 분석하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탑재해 출시했다"며 "고객 중심의 눈높이에서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증대시켜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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