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리온, 국민간식 '건빵'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마켓오 빵둥이' 출시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오리온이 전쟁 직후 국민들의 허기 채움을 돕고자 생산했던 건빵을 60여년 만에 현대적인 세련된 맛으로 재탄생시켰다.

오리온은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한 스낵 '마켓오 빵둥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이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한 스낵 ‘마켓오 빵둥이’를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이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한 스낵 ‘마켓오 빵둥이’를 출시했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에 따르면 마켓오 빵둥이는 신개념 빵 스낵으로 과자 반죽에 통밀과 생크림을 넣어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식감에 부드러운 목 넘김을 살렸다. 모양은 우리에게 익숙한 건빵과 유사하지만 통밀의 건강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살리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넣어 현대적인 맛과 식감으로 새롭게 해석했다. 

이 상품은 취향에 따라 한입에 먹거나 반씩 나눠먹을 수 있도록 과자에 중간 절취선을 적용했다. 개발 단계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풍성하지만 목메지 않은 식감이라 좋다" 등 큰 호평을 받았다고 오리온 측은 설명했다. 

마켓오 브랜드는 지난 2008년 '재료의 맛 그대로' 슬로건 아래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등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을 출시해왔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빵둥이는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한 든든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 "과거 오리온이 빈궁기에 국민들의 허기 채움을 돕고자 생산했던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해 내놓은 만큼 정성과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