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민, 피트니스·헬스케어 기능 탑재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 시리즈 출시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0.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스마트워치 제조업체인 가민이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VENU Sq)’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민이 피트니스 및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제품군은 1.3인치 사각형 터치 컬러 디스플레이에 코닝 고릴라 글래스 3를 채용했다. 무게는 37.6g으로 가벼운 실리콘 소재의 퀵 릴리즈 밴드를 지원한다.
 
베뉴 Sq 시리즈. [사진=가민 제공]
가민에서 GPS 스마트워치 베뉴 Sq 시리즈를 출시했다. [사진=가민 제공]

가민에 따르면 이 제품은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도 지원한다. 가민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목표에 맞춰 근력운동, 필라테스, 요가 등의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계획할 수 있다. 또 가민 코치 기능을 활용하면 가상 트레이너로부터 단거리 러닝부터 마라톤까지 유저의 체력 수준에 맞춘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러닝, 요가, 필라테스, 근력 및 유산소 운동, 풀 수영, 사이클링, 골프 등 20가지가 넘는 다수의 실내외 스포츠 모드를 탑재했고, 걸음 수, 운동 강도, 소모된 칼로리 등의 데이터를 추적 및 분석해준다. 여기에 GPS·GLONASS·Galileo 등 다수의 글로벌 위성 시스템 지원은 물론 가속도계 및 나침반 등의 센서까지 내장해 보다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심박수 및 혈중 산소 포화도 측정 센서도 장착했다. 스트레스 지수와 현재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알려주는 바디 배터리 기능, 선잠, 깊은 잠, REM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고급 수면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월경 주기 추적, 호흡 빈도, 체내 수분량 측정, 이상 심박수 경고 등 다양한 데이터도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수신되는 전화 및 문자, 이메일, 각종 소셜미디어 및 캘린더 알람 등을 손목 위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저장해둔 문구를 선택해 시계에서 바로 문자 회신도 가능하다.
 
베뉴 Sq 시리즈는 음악 기능을 지원하는 베뉴 Sq 뮤직과 기본 모델인 베뉴 Sq 모델로 구성됐다. 베뉴 Sq 뮤직은 시계에 최대 500곡의 음악을 저장할 수 있다.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6일 및 GPS 모드에서 최대 14시간 사용 가능하며 GPS 모드에서 음악 재생 기능을 활용할 경우 최대 6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베뉴 Sq의 경우 29만9000원, 베뉴 Sq 뮤직의 경우 34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