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8 18:19 (수)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스킨케어도 색조도, 이젠 '비건 시대'...착한 성분에 주목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스킨케어도 색조도, 이젠 '비건 시대'...착한 성분에 주목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10.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리듀어·LF 아떼·지쿱·후르디아·나이팅게일...동물성 원재료 배제한 비건 화장품 
- 이브,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 완료
- 저자극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 재활용 가능 패키지 등 친환경 행보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화장품을 구입할 때 윤리적으로 생산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동물성 원재료를 배제한 비건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비전 제품은 원재료 생산 과정부터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고, 미니멀 처방으로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 피부에 부담을 줄여준다.

피부가 예민해지고 수분이 금세 날아가는 가을철에는 자극적인 화학 성분 대신 천연 성분을 활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최근 출시된 비건 제품은 저자극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유전자 변형(GMO), 파라벤 등과 같은 유해 물질을 철저하게 배제해 제품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그린 컨슈머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리프레싱 타임 필링 젤' [사진=리듀어 제공]
'리프레싱 타임 필링 젤' [사진=리듀어 제공]

◆ 리듀어 '리프레싱 타임 필링 젤'...매일 사용해도 자극 없는 신개념 각질제거제

리듀어는 부드럽게 노폐물을 흡착해 주는 저자극 젤리 텍스처가 특징인 '리프레싱 타임 필링 젤'을 선보였다.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사용하면 피부 장벽을 되돌리고 수분을 채워주어 매끄러워진 피부 변화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본 제품에는 사탕수수, 설탕단풍, 오렌지, 레몬 등에서 얻은 천연 AHA 성분이 함유돼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어 자극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각질만을 제거해 주고, 피부에 흡수되는 시간이 긴 입자가 큰 PHA 성분은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어 예민한 피부를 가진 이들까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핑크빛 비타민 B12와 일반 사과보다 항산화력이 15배 높은 핑크빛 피치 애플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톤을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  리듀어는 전 성분 EWG 그린 등급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동물실험을 반대하는 비건 브랜드로 저자극 테스트 완료 및 피부에 유해한 성분으로 주로 언급되는 20가지 성분과 알레르기 주의 성분을 모두 배제했다.

아떼 '얼티밋 라인' [사진=LF 제공]
아떼 '얼티밋 라인' [사진=LF 제공]

◆ LF 아떼 '얼티밋 라인'...스위스 청정 원료와 고기능 안심 처방 중심 비건 안티에이징 

LF 프리미엄 비건 화장품 브랜드 아떼는 '얼티밋 라인'을 선보였다. 스위스 청정 원료와 고기능 안심 처방을 바탕으로 4주만에 강력한 항노화 효과를 선사하는 비건 안티에이징 제품군으로 ‘얼티밋 유스 프로그래밍 앰플’과 ‘얼티밋 스위스 유스 크림’으로 구성됐다.

얼티밋 라인의 핵심 원료는 스위스 유명 화장품 원료 연구소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확보한 특허성분 알피뉴스와 유스릭스다. 알피뉴스는 알프스 고산 지대의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은 항산화 꽃 효모를 2차로 발효해 추출한 고농축 영양 성분이다. 피부 노화 관리에 필수적인 7가지의 비타민 B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100% 식물성 성분인 얼티밋 유스 프로그래밍 앰플은 눈가주름, 보습, 탄력, 안면리프팅, 피부치밀도, 피부2.5mm 보습, 투명도, 모공길이, 각질 순환까지 9가지 대표적인 노화 징후들을 집중 개선하는 제품으로 프랑스의 검증 기관인 ‘이브(EVE)’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10g 용량 기준 4개의 앰플이 구성된 4주 프로그램 화장품이다. 

'케어셀라 르끌레어 립스틱&컴플리트 팔레트' [사진= 지쿱 제공]
'케어셀라 르끌레어 립스틱&컴플리트 팔레트' [사진= 지쿱 제공]

◆ 지쿱 '케어셀라 르끌레어 립스틱&컴플리트 팔레트'...비건 색조 라인  

지쿱은 비건 화장품 라인 '케어셀라 르끌레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색조 라인인 케어셀라 르끌레어는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인증 받은 제품들로 구성됐다. 동물성 원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았으며 제조 과정 중 동물성 실험을 배제하는 등 엄격한 기준의 절차를 거쳤다. 특히 신제품 립스틱 3종과 색조 팔레트 2종은 제품 패키지에도 종이를 활용해 친환경 소재 사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케어셀라 르끌레어 립스틱'은 미드나잇 레드, 어반 핑크, 홀리데이 핑크 총 3가지 컬러다. ‘미드나잇 레드’는 고혹적인 딥 레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차분한 로즈 베이지 색감의 어반 핑크와 사랑스럽고 발랄한 로즈 핑크의 홀리데이 핑크는 은은한 화장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유효하다. 뭉침 없이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으며, 틴트 못지 않은 발색력과 높은 지속력을 선사해 쌀쌀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에도 가볍고 촉촉한 입술 관리가 가능하다.

'케어셀라 르끌레어 컴플리트 팔레트'는 아이섀도 4구와 블러셔 1구로 구성된 색조 팔레트로, 핑크와 브라운 2가지 색상이다. ‘핑크’는 사랑스러운 로즈 색감으로 한층 더 생기 있게 연출할 수 있으며, ‘브라운’은 따뜻하고 매력적인 색감을 담아 그윽한 분위기를 돕는다. 

'리프루스트 에센셜 블렌딩 핸드크림' [사진=후르디아 제공]
'리프루스트 에센셜 블렌딩 핸드크림' [사진=후르디아 제공]

◆ 후르디아 '리프루스트 에센셜 블렌딩 핸드크림'...시어버터와 천연 에센셜 오일 블렌딩

웰코스의 브랜드 후르디아에서 시어버터와 천연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한 비건 핸드크림 '리프루스트 에센셜 블렌딩 핸드크림'을 선보였다. 프랑스 EVE 비건 인증을 완료한 이 제품은 인위적인 인공향 대신 100% 천연 에센셜 오일 향을 함유한 핸드크림으로 △다즐링(만다린&로즈마리 오일이 블렌딩된 시트러스 에센셜 향), △그리너리(제라늄&베르가못 오일 블렌딩의 그린 에센셜 향), △얼시(샌달우드&카모마일 오일이 블렌딩된 우디 에센셜 향)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웰코스에 따르면 리프루스트 에센셜 블렌딩 핸드크림은 화장품 정보 플랫폼 '화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20가지 주의 성분(도서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을 배제했고, 시어버터와 순도 100% 냉압착 모링가 오일 성분이 함유됐다. 이브 비건 인증을 완료했으며, 100% 재활용 가능한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클렌징워터 마일드애씨드' [사진=나이팅게일 제공]
'클렌징워터 마일드애씨드' [사진=나이팅게일 제공]

◆ 나이팅게일 '클렌징워터 마일드애씨드'...전성분 9가지 미니멀 처방으로 피부pH 밸런스 유지

라이프 더마 코스메틱 나이팅게일은 기존 마일드애씨드 라인인 클렌징패드와 클렌징폼에 이어 3번째 라인업으로 '클렌징워터 마일드애씨드'를 선보였다. 건강한 피부 관리의 기본인 피부pH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저자극 약산성을 기반으로 한 클렌징 라인이다.

해당 제품은 클렌징의 기본인 세정력은 물론, 전성분 9가지 미니멀 처방으로 꼭 필요한 성분만 담아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로실천(20가지 주의성분, 알러지유발성분, 피부타입 별 주의성분, 향료와 색소 무첨가)으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건강한 뷰티 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나이팅게일 클렌징워터 마일드애씨드는 동물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고, 환경을 생각한 리무버블 라벨을 사용하여 클린뷰티를 실천하는 제품이다. 경북 영천에서 자란 어성초 추출물 1만ppm이 함유돼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