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법무부 "라임의혹 野·검사 수사 안해" vs 대검 "중상모략"...재발한 추미애·윤석열 갈등

  • Editor. 강성도 기자
  • 입력 2020.10.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성도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라임자산운용 사태' 수사를 놓고 또다시 충돌했다. 법무부가 윤 총장이 라임 사태 관련 야권·검사 로비 의혹을 사실상 뭉갰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내자 대검찰청은 "법무부의 발표 내용은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내용으로 검찰총장에 대한 중상모략"이라고 맞섰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사들과 야당 정치인에게 금품을 제공했다는 옥중 폭로를 두고 법무부는 입장문을 통해 "조사 결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검사·수사관에 대한 향응과 금품수수 비위', '검사장 출신 야권 정치인에 대한 억대 금품로비' 등의 의혹과 관련해 김 전 회장이 검찰에 진술했는데도 관련 의혹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18일 밝혔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라임자산운용 사태` 수사로 또다시 충돌했다. [사진=연합뉴스TV/연합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라임자산운용 사태` 수사로 또다시 충돌했다. [사진=연합뉴스TV/연합뉴스]

법무부는 "검찰총장이 라임 사건 수사검사의 선정에 직접 관여하고 철저한 수사를 수차 밝혔음에도, 구체적인 야권 정치인과 검사 비위 사실을 보고받고도 철저히 수사하도록 지휘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있다"고 윤 총장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현재까지의 감찰 조사 결과와 제기되는 비위 의혹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 중인 감찰과는 별도로 수사 주체와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 수사팀은 물론, 윤석열 총장에 대한 불신을 강하게 표현하며 별도의 팀을 꾸려 '검사 로비 의혹'을 수사할 가능성을 내비친 것이다.

대검찰청은 이같은 법무부의 발표가 나온 지  1시간15분 만에 반박 입장을 내놨다. 

대검은 "법무부 발표 내용은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내용으로서 검찰총장에 대한 중상모략과 다름없으며 전혀 납득하기 어렵다"며 "윤 총장이 라임 사건과 관련해 수차례 철저한 수사 지시를 했고 야권 정치인 로비 의혹도 지시에 따라 수사가 진행 중"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라임 사태의 주범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폭로로 제기된 검사 비위 의혹에 대해선 지난 16일 언론 보도를 통해 알게 됐으며 즉시 신속한 조사를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