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뱅크,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 'mini' 출시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카카오뱅크가 청소년들이 스스로 편리하게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미니를 선보였다.

카카오뱅크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고객 경험이 함께하는 금융 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 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미니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은행 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이용 할 수 있으며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동의, 비밀번호 생성 과정을 통해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미니는 입금과 이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이체도 가능하다. 간편이체 과정에서 만나는 메시지 카드는 미니만의 감성 담아 귀엽고 재치 있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제작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고객 경험이 함께하는 금융 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 를 출시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카카오뱅크의 편리한 고객 경험이 함께하는 금융 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 를 출시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이와 더불어 미니는 온·오프라인 결제 수단도 제공한다. 미니를 개설하면 5종의 니니즈 캐릭터가 그려진 미니카드를 발급이 가능하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처럼 전국 모든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을 할 수 있다. 

미니가 청소년 전용 상품인 점을 고려해 클린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을 담았다.

미니 고객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잔액,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미니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50만원, 1일 이용한도는 30만원, 1개월 이용한도는 200만원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하기를 통해 미니카드 이용 금액을 부모님의 소득공제에 합산시킬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비대면 계좌개설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카카오뱅크만의 고객 경험과 청소년들이 원하는 금융 서비스 기능을 담기 위한 방안으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활용했다"며 "미니는 모바일 네이티브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편리하게 금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