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이트진로, 테라·진로 등 7종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20.10.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하이트진로가 진로, 테라 등 총 7종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으며 환경개선 활동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친환경 경영철학에 따라 대표 신제품 테라와 진로 등 총 7종의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환경성적표지는 제품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 7가지(탄소발자국, 물발자국, 오존층 영향, 산성비, 부영양화, 광화학 스모그, 자원발자국)을 계량적으로 표시해 공개하는 제도다.

하이트진로가 테라와 진로 등 총 7종 제품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하며 친환경 기업으로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소비자들의 환경성을 고려한 제품 구매를 독려하고 기업들의 자발적 환경개선 활동 참여를 유도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진로(360ml 병), 참이슬 오리지널 3D 포켓(200ml), 참이슬 후레쉬 3D 포켓(200ml) 등 소주 3종과 테라 병(330ml, 500ml) 테라 캔(355ml, 500ml) 맥주 4종이다.

하이트진로는 2010년 주류업계 최초로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한 후 주요 브랜드 총 21종에 대해 ‘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아 주류제품 중 최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참이슬 제품은 2013년 저탄소제품 인증 후 감축한 온실가스 양은 연평균 약 1700톤으로 어린 소나무 120만 그루를 심는 효과다. 특히 주류업계 중 인증을 받은 기업은 하이트진로가 유일하다.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는 이번 테라와 진로의 인증을 포함해 주요 제품군 21종에 대한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을 완료했고 인증 확대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은 물론 국내 대표 주류기업로서 자발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확대하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