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h수협은행,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언택트 금융교육' 실시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Sh수협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됐던 금융교육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Sh수협은행은 지난 20일 코로나19로 대면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사(社)1교(敎) 청소년 금융교육'을 대신할 언택트 금융교육 콘텐츠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Sh수협은행이 ‘1사(社)1교(敎) 청소년 금융교육’을 대신할 언택트 금융교육 콘텐츠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사진=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이 ‘1사(社)1교(敎) 청소년 금융교육’을 대신할 언택트 금융교육 콘텐츠 ‘헤이프렌즈와 함께하는 금융교실’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사진=Sh수협은행 제공]

금융교실은 유치원생(5~7세)과 초등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용돈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수협은행의 캐릭터 마스코트인 아리와 아라, 라온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아이들은 물론 부모가 함께 시청하며 자연스럽게 금융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전문강사가 직접 학교를 찾아가 교육하는 1사1교 금융교육이 코로나19로 중단되면서 학생들을 위한 언택트 교육과 이를 위한 영상교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집콕으로 지친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생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딱딱한 강의가 아닌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1사1교 자매결연 학교를 비롯한 청소년 교육 기관에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