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DGB생명, GA 에이플러스에셋과 협업 통해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 출시

  • Editor. 이은실 기자
  • 입력 2020.10.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은실 기자] DGB생명이 국내외 증시와 연동된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로 투자하는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에 나섰다.

DGB생명은 대형 GA 에이플러스에셋과 협업을 통해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 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은 에이플러스에셋을 통해서만 독점 판매하는 오더메이드 상품으로 국내외 증시와 연동된 글로벌 ETF(상장지수펀드)에 주로 투자한다.

DGB생명이 GA 에이플러스에셋과 협업을 통해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 을 출시했다. [사진=DGB생명 제공]
DGB생명이 GA 에이플러스에셋과 협업을 통해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 을 출시했다. [사진=DGB생명 제공]

특히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코로나 환경에서 높은 성장 추세가 예상되는 섹터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한편 미국·중국·신흥국 등 지역별 다변화 및 주식·채권·금·은에 걸친 자산별 다변화를 통해 리스크를 분산한다.

가장 큰 특징은 삼성자산운용의 인공지능 로보솔루션이 전략적 자산배분을 주도한다는 것이다. 펀드매니저의 주관적 판단이나 감정을 배제하고 투자 비중의 조정이나 종목 변경이 이뤄지므로 시장 변화에 빠르고 합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여기에 운용역이 수시로 점검해 코로나 팬데믹처럼 인공지능이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도 대비가 가능하다.

DGB생명 관계자는 “마이솔루션 AI 변액연금보험은 코로나19사태 이후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자산에 폭넓게 투자할 수 있는 변액보험 상품이라는 점에서 영업현장에서 반응이 좋다”며 “앞으로도 GA, 자산운용사 등 각자 영역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