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4 18:03 (화)
청호나이스, 하부 띄워 바닥먼지 잡는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출시
청호나이스, 하부 띄워 바닥먼지 잡는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출시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0.10.24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가을부터 봄까지 매년 반복되는 미세먼지로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부상하는 가운데 바닥 먼지부터 집중적으로 잡는 공기청정기가 출시됐다.

청호나이스는 바닥 띄운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바닥공기부터 집중케어해야 진정한 실내 공기질 개선이 된다는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으로 실제 제품을 바닥으로부터 약 10㎝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한 구조로 설계됐다.

청호나이스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와 모델 임영웅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와 모델 임영웅.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집안을 떠다니는 먼지들 역시 시간이 지나면 바닥에 쌓이기 마련이다. 실제 집 안에서 눕고 뒹굴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며 생활하는 곳 역시 바닥이다. 결국 집안에서 숨쉬는 많은 공기는 바닥공기인 셈이다. 이를 반영해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는 바닥을 띄워 하부흡입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단순히 제품을 바닥에서 띄우기만 한 것이 아니라, 제품 하단에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로 구성된 '바닥(하단)필터' 세트를 추가, 집안 바닥 공기까지 케어해준다.

360° 전 방향에서 흡입이 가능한 원통형 구조로 기능성 미디엄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탈취필터를 통해 공기청정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설명이다. 렌탈의 경우 기능성 미디엄필터 3종인 '황사방지필터', '탈취강화필터', '집진강화필터'는 계절별 상황에 맞게 서비스 전문요원 플래너가 맞춤형 필터를 제품관리 서비스 시 제공한다.

흡입한 공기는 필터를 거쳐 청정한 공기를 상, 좌, 우 3방향으로 토출하는 입체청정을 통해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하는데, 특히 제품 상단의 회전 그릴이 좌우로 회전하며 공기를 자연스럽게 순환시킨다.

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인 CA 인증은 물론 미세먼지센서까지 CA 인증을 획득,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