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4 17:59 (금)
신한카드, '금융의 날'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신한카드, '금융의 날'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 수상
  • 장용준 기자
  • 승인 2020.10.28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신한카드가 금융의 날에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신한카드는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혁신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가 금융의 날에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연합뉴스]
신한카드가 금융의 날에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연합뉴스]

신한카드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7건 선정, 사내벤처 연계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 운영, 우수 스타트업 대상 전략적 지분투자를 통한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등 금융산업 발전 및 경쟁촉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앞서 신한카드는 정부의 금융혁신 정책에 발맞춰 '신용카드 기반 송금 서비스', '개인사업자 신용평가(CB)', '소액투자서비스 및 개인지출관리(PEM)' 등 총 7건의 서비스를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바 있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 전략의 일환으로 사내벤처 및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아임벤처스(I'm Ventures)'를 통해 총 12개 기업과 협업 모델을 개발해 13개 스타트업에 55억원의 직접투자를 했고, 신기술투자조합에 19억원의 간접투자를 집행하는 등 스타트업 동반성장에 투자규모를 늘리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카드가 추진해 온 혁신금융 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면서 "향후에도 신한카드 고객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