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은행, 공유주방 플랫폼 위쿡과 F&B 스타트업 지원 협업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0.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하나은행이 공유주방 플랫폼 위쿡과 F&B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협업한다.

하나은행은 공유주방 플랫폼 ‘'위쿡(WECOOK)'을 운영중인 F&B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 (주)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 29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심플프로젝트컴퍼니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공유주방 플랫폼 위쿡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이 공유주방 플랫폼 위쿡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심플프로젝트컴퍼니는 공유주방이라는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혁신 성장 기업이다. 현재 약 400여 요식업 스타트업·사업자들이 위쿡의 공유주방에서 영업 신고를 하고 사업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업무 협약을 통해 요식업 스타트업·사업자를 대상으로 보증금 등 사업 초기 투자 비용 마련을 위한 금융 지원과 목돈 마련을 위한 우대금리 제휴 적금을 제공한다.

또 요식업 맞춤형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금융 교육 및 주기적인 세무·경영 컨설팅 지원으로 창업 이후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며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강성묵 하나은행 중앙영업2그룹 부행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주요 키워드인 공유·비대면·상생이 이번 협약에 담겼다"고 밝혔다.  

또한 김기웅 심플프로젝트컴퍼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위축된 F&B 시장 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