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유플러스, '프로모타' 서비스 출시…소상공인 고객에 무료 제공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제작 서비스를 마련했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타’를 오는 2일 출시하고 내년 3월까지 U+인터넷을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프로모타는 메뉴판, 신제품출시, 할인 행사 등 매장에서 홍보 목적에 따라 필요한 제작물을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해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서비스 '프로모타'를 2일 출시하고 내년 3월까지 U+인터넷을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특히 프로모타는 다양한 업종의 300여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문구 입력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제작물을 만들 수 있다. 텍스트나 이미지 외에 동영상 입력, 슬라이드 재생 등이 가능한 것은 물론, 제작물을 SNS에 바로 게재할 수도 있다.

설치 과정 또한 간편하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프로모타 앱과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만 하면 된다. 메뉴판, 할인 행사 등의 내용 변경 시 매번 비용이 발생하는 인쇄물 대비 앱에서 실시간 수정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프로모타와 연동 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는 LG유플러스 UHD 셋톱박스, 웹 OS를 탑재한 LG전자 스마트TV, 구글 크롬캐스트 기기 등이다.

이를 통해 U+인터넷에 가입한 소상공인은 ‘1분’이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우리가게 전용 홍보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진다. 요식, 유통, 학원, 미용, 약국/병원, 부동산 등 제작물을 자주 활용하는 다양한 업종에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프로모타는 결제안심인터넷에 이어 소상공인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한 우리가게 응원 시리즈 2탄”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 고객들이 매장을 운영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타 출시에 앞서 우리가게 응원 시리즈 1탄으로 ‘U+결제안심인터넷’ 상품을 지난 9월 선보였다. U+결제안심인터넷은 업계 최초로 유선인터넷 장애시 무선인터넷으로 자동 전환해 매장에서 끊김 없는 결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