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 이랜드와 손잡고 '카톡 쇼핑' 키운다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카카오톡으로 이랜드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는 이랜드그룹과 비즈니스와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경험 강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고 2일 밝혔다.

최형욱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왼쪽)와 정의정 카카오 수석부사장(CBO)이 지난달 29일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 제공]

양사는 지난달 29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최형욱 이랜드 최고 전략 책임자, 문옥자 이랜드 시스템스 대표, 카카오 정의정 수석부사장(CBO), 서성욱 이사, 김유미 이사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양사 플랫폼과 데이터 연동을 통한 유저의 커머스 경험 강화와 카카오 챗봇 기술 협업을 통한 이랜드 그룹 전체 챗봇 커머스 적용 등을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업으로 카카오는 이랜드가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군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랜드는 그룹이 가진 유통·패션·외식·호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쇼핑 채널을 확보하게 된다.

정의정 카카오 수석부사장(CBO)은 "양사의 주요 비즈니스 및 기술 협업으로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카카오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파트너 비지니스 활성화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형욱 이랜드 최고전략책임자는 "글로벌 트렌드로 봤을 때 이미 온라인 쇼핑 시장은 메신저·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한 시장으로 넘어가는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양사 협약으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커머스 플랫폼을 함께 개척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