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 분산탄 사업 지분 디펜스케이에 매각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20.11.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한화가 분산탄 사업을 정리하기로 결정했다.

㈜한화는 2일 공시를 통해 분산탄 사업을 물적 분할해 신설한 주식회사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KDI)에 대한 보유 지분 40만주 중 31만2000주를 주식회사 디펜스케이에 78억원에 매각한다고 발표했다.

㈜한화 로고. [사진=㈜한화 제공]

디펜스케이는 한화에서 KDI로 전적하는 직원들이 중심이 돼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한화는 KDI 지분 매각을 위해 지명경쟁입찰 절차를 거쳐 디펜스케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매각 협상을 진행해왔다.

큰 포탄 속 여러 발의 작은 포탄이 발사되는 무기인 분산탄은 불발률이 높아 민간인 피해를 다수 입히는 등의 이유로 국제사회에서 비인도적 무기로 분류된다.

㈜한화는 애초에 분산탄 사업을 물적 분할해 자회사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국제사회의 기대 수준 등을 고려해 완전히 매각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한화에서 분산탄 사업을 담당하던 직원 220여명이 KDI로 전적하게 된다. KDI 본사 소재지는 세종시다. ㈜한화는 이들에 대한 위로금 성격으로 매각 후 잔여 지분 8만8000주를 전적하는 직원들에게 지급하기로 했다.

㈜한화는 향후 방산 업체 매매와 관련한 정부 인허가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