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건설-에쓰오일, 철강·정유부산물 황용 고성능 콘크리트 개발 착수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0.11.03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포스코건설과 에쓰오일이 철강 및 정유 부산물을 활용해 고성능 콘크리트 개발에 나섰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에쓰오일, 중소기업 2곳과 기술협약을 맺고 철강·정유 부산물을 활용한 고성능 콘크리트 개발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이 에쓰오일과 함께 철강 및 정유 부산물을 활용한 고성능 콘크리트를 개발한다. [사진=연합뉴스]
포스코건설이 에쓰오일과 함께 철강 및 정유 부산물을 활용한 고성능 콘크리트를 개발한다. [사진=연합뉴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철강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에 정유 부산물인 유황을 융합해 시멘트를 만들면 양생 속도가 10% 빨라져 공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아울러 콘크리트의 내구성을 높이고 재료비 10%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쓰오일로부터 유황 등 정유 부산물을 10년간 공급받아 유황시멘트 콘크리트 기술을 보유한 범준이엔씨와 새로운 시멘트를 개발하고, 태명실업은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제품 개발에 참여하기로 했다.

프리캐스트 콘크리트란 공장에서 사전 제작해 현장에서 조립·설치하는 콘크리트 구조물로, 최근 사용 비중이 커지고 있는 건설 자재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하면 폐기해야 할 철강·정유 부산물을 경쟁력 있는 건설 소재로 재활용하게 되는 셈"이라면서 '환경친화적인 모델로도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