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올리브영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키워드는 '즉구'와 '대용량'"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0.11.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CJ올리브영이 11월 쇼핑 대목을 겨냥해 풍성한 혜택의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가운데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엔 ‘즉구(즉시 구매)’ 콘셉트와 ‘대용량’을 내세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이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해외 직구로 유명세를 탄 주요 건강 위생용품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5배 가까이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연중 해외 직구 수요가 가장 높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 직구로만 만나볼 수 있던 각종 건강기능식품과 구강용품을 실속 있는 가격에 즉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마일드민트 패밀리사이즈 1L'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850mL'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마일드민트 패밀리사이즈 1L'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850mL' [사진=CJ올리브영 제공]

직구 사이트 한국인 최다 리뷰 상품으로 입소문을 탄 구강청결제 ‘테라브레스’, 독일제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미네랄’ 등은 인기 상품 30위권 내에 모두 포함됐다.

대용량 상품들의 인기도 두드러졌다. 같은 기간 인기 상품 100위권 내엔 본품에 증정을 더한 기획 세트, 원 플러스 원(1+1) 등 각종 대용량 상품들이 두 개 중 하나꼴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 비중은 전년 동기간 대비 27% 가까이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소비 침체 여파로 가격 대비 용량을 따지는 ‘가용비’와 실속, 편의성에 중점을 둔 안정적인 소비 패턴이 확대된 것으로 풀이된다. 

클렌징 대표 인기 상품인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는 기본 용량인 500mL가 아닌 850mL 메가 사이즈 상품이 10위권에 올랐다. 오는 29일까지 CJ올리브영에서만 먼저 만나볼 수 있도록 증량 출시한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패밀리 사이즈 1L’와 본품 두 개를 한 개 가격에 판매하는 ‘보타닉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페어 리프팅 크림’ 더블 기획 등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선보인 합리적 가격의 상품들은 여전히 고객에게 사랑받는 추세"라며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엔 해외 직구족을 겨냥한 ‘즉구’템, 소비 침체를 고려해 기획한 대용량 상품들이 대거 인기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